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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 삼일절 메시지…"기미독립선언 뿌리에 자유주의" [종합] 2024-03-01 11:18:29
내고, 원전을 짓고, 산업을 일으켰습니다. 끼니조차 잇기 어려웠던 시절에도, 미래를 바라보며 과학기술과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저는, 수많은 역경과 도전을 극복해 온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여정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저와 정부는, 3.1운동의 정신인 자유의 가치를 지키며,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대한민국...
"만원짜리 한 장으로 통닭 두 마리"…파격 선언에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8 22:00:01
끼니에도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탓이란 분석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이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초저가 할인전 채비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연초부터 시작한 '가격파격 선언'의 다음달 식품 핵심상품으로 계란, 시금치, 컵밥을 선정하고 델리(즉석조리식품)인 통닭을 가격파괴 선언 품목에...
'세금 구박' 받고 독립국 세우는 노인들 2024-02-26 18:21:47
길어져만 갔다. 아침을 먹고 나면 바로 점심 줄을 서야만 제때 끼니를 먹을 수 있었다. 소설의 배경은 2060년의 이름 모를 한 공화국이지만 그다지 낯설지 않게 느껴진다. 지난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국내 노인 빈곤율은 40.4%로, OECD 국가 중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기준 70세 이상 노인 자살률은...
브라이튼 여의도, 입주민 대상 주거서비스 본격화 2024-02-22 16:09:47
대면 배식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용 금액은 매 끼니 당 9천원 수준으로 책정됐고, 입주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브라이튼 여의도는 입주민들에게 하우스키핑, 리무진, 방문세차,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거 서비스는 '에스엘플랫폼'이 총괄하며, 입주민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컨시어지...
방통위, 앱 마켓 분쟁 등 통신분쟁조정사례집 발간 2024-02-22 09:16:30
기자 = 폐지를 주우며 무료 급식소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80대 신청인에게 휴대전화 이용요금이 적게 나오게 해준다며 피신청인 대리점에서 세 차례에 걸쳐 기기 변경과 유·무선 서비스를 신규 개통시키는 등 무분별한 영업행위를 했다. 이에 신청인은 감당하지 못할 요금이 나와 피해를 봤다며 통신 분쟁조정을 신청했고,...
손흥민·이강인 식사 자리 다툼을 스파르타인이 봤다면… [김동욱의 역사책 읽기] 2024-02-17 06:28:01
초모스(μ?λα? ζωμ??)’라는 ‘검은 국(죽)’으로 끼니를 때우며 공동체 의식을 키웠다. '검은 죽'의 악명은 대단해 지금도 서양 사회에선 '스파르타 수프(spartan soup)'는 볼품없고 맛없는 음식의 상징처럼 쓰이기도 한다. 스파르타인들은 왜 이렇게 엄격한 공동체 생활을 강조했을까. 플루타르코스...
"한국 관광 필수 코스 됐어요"…홍대 라면도서관 만든 CU직원 2024-02-12 18:27:26
사이에서도 간편하게 끼니를 때우거나, 해장할 수 있는 장소로 입소문이 났다. 지난해 12월 31일에서 1월 1일로 넘어가는 네 시간 동안 매출은 400만원을 찍었다. BGF리테일은 홍대상상점의 성공을 발판 삼아 라면 특화 매장을 늘릴 예정이다. 황보 MD는 “지역 맛집 등과 협업한 새로운 라면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한국 여행 '필수코스'로 떴다…4시간 만에 400만원 '대박'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12 12:04:19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간편하게 끼니를 때우거나, 해장할 수 있는 장소로 입소문이 났다. 지난해 12월 31일에서 1월 1일로 넘어가는 밤 4시간 동안엔 매출 400만원을 찍기도 했다. 다른 곳에서 찾기 힘든 라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강점이다. 황보 MD는 "'세상의 모든 라면을 보여주자'는 콘셉트에 맞춰...
'고독한 미식가' 원래 모델은 여성…아재로 바꾼 이유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2-10 17:26:24
매 끼니 식사비가 점심 기준으로도 3000~4000엔(약 2만7600~3만6800원) 꼴인데 일본인 직장인치고 밥값을 저렇게 많이 쓰면서 생활이 가능한 사람은 없다'라는 지적도 하더군요. "대신 주인공은 술을 안 마시잖아요. 그 점을 감안하면 점심값으로 3000~4000엔 정도는 괜찮잖아요." ▶SNS의 발달로 현대인들은 예전보다...
식료품 살 때 선호하는 온라인몰은…"컬리·쿠팡" 2024-02-10 09:27:00
기준 온라인 유통업체 식품 매출 비중은 26.4%로 전체 상품군 중 가장 높다. 전년 동월 대비 매출 증가율도 22.4%로 전 카테고리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외식 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이른바 '집밥족'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