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오더, 미국 공략 본격화…"이우재 부대표 선봉에 섰다" 2024-04-26 10:14:04
△외식업 디지털 솔루션 본격 도입 △엔데믹 이후 외식 비중 증가 △직원 동선의 최소화 및 빠른 테이블 회전을 통한 매출 상승 등을 이유로 꼽았다. 한편 티오더는 지난해 5월 티오더 캐나다 설립 이후 현지 수십 개 매장에 태블릿메뉴판 계약 및 설치를 완료했다. 법인 설립이 이루어지지 않은 국가에서도 개별적으로...
KT vs LGU+ '식당 무인 메뉴판' 격돌 2024-04-25 16:10:37
추정한다. 반면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집계한 외식업체의 무인주문기 사용 비율은 지난해 7.8%에 불과하다. 테이블오더 시장이 외식업에서만 지금보다 다섯 배는 더 클 수 있다는 얘기다. KT가 테이블오더 시장에 발을 들인 것은 확장성 때문이다. 테이블오더 서비스에 전화나 인터넷 등 기존 통신 상품, 인공지능(AI),...
로봇 스타트업 에니아이, 미국 타임스퀘어에 조리로봇 '알파 그릴' 선보여 2024-04-24 10:15:44
위해 마련됐다. 외식업 고객들은 알파 그릴의 △양면 동시 조리 △자동 스패츌링(패티 운반) △마이야르 반응 분석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자사의 햄버거 레시피에 맞춰 로봇의 온도와 조리 시간, 패티 두께 등을 설정하고 조리 테스트도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에니아이는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점과 맘스터치 선릉역점...
"대놓고 PPL 할게유"…백종원, 최근 오픈한 식당이 '깜짝' 2024-04-23 07:47:54
신사업 PPL식당은 이달 초부터 언급돼 왔다. 본업인 외식업과 콘텐츠 사업 간 시너지를 내고, 사업 다각화를 꾀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더본코리아는 2019년 사업 목적에 방송 및 연예 관련 기획·제작·판매업 등을 추가하면서 MCN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후 2022년 콘텐츠 제작 업무를 하던 TMC 부서를 독립해 TMC엔터를...
톱모델 최소라 남편도 참여…뉴욕 한복판에 등장한 '기사식당' 2024-04-22 10:37:11
미 외식업 전문매체 이터(Eater)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조명됐다.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16일 보도를 통해 기사식당의 개점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한국에서는 택시 운전사를 위한 길가 식당을 기사식당, 즉 '운전사 식당'이라고 부른다"며 "소유주인 윤준우, 스티브 최재우, 김용민은 모두 한국 출신"이라고...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외식업 거래량은 3.6% 증가해 같은 기간 글로벌 거래량 증가율(7.8%)의 절반 수준에 그쳐 국내 외식업이 성장했다고 보기는 이르다"고 진단했다. 정필중 본부장은 "로케이션(입지)와 디자인, 메뉴를 포함해 전체적인 부분들을 조금 더 새롭게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다"며 "내년 하반기 이후에는...
배민 "외식경영 전문가에게 맡기세요"…자문단 꾸려 2024-04-19 10:55:37
외식업 자문단 출범식을 열었다. 자문단은 외식업주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자문단은 ▲ 메뉴 경쟁력 강화 ▲ 효율적인 마케팅 ▲ 식재료 비용 절감 ▲ 인건비 절감 ▲ 체계적인 손익 관리 등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민은 그간 외식업주를 지원하기 위해 정보 포털 서...
테이블오더 서비스 '티오더', 누적 결제액 5조 원 달성...시장 저변 확대 나서 2024-04-18 15:43:21
원을 돌파했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외식업 시장을 넘어 호텔, 광고 산업까지 테이블오더 시장을 확장하며 저변 확대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블릿메뉴판 서비스 티오더는 기업가치 3천억 원대를 인정받으며 지난달 LB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으로부터 약 130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티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빼빼로도 가나초콜릿도 '줄인상' 2024-04-18 13:32:03
앞서 외식업계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와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지난 15일부로 가격을 인상했다. 굽네는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 등을 고려해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1900원씩 인상했다. 굽네가 가격을 올린 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 역시 치킨과 샌드위치(버거),...
소진공, 네이버와 외식업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 2024-04-17 08:35:04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5∼7월 서울과 부산에서 5주간 진행된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사용하는 외식업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150명이 지원받는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비(비즈머니) 3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