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맛보는 TV` 만든 日 교수, 이번엔 `짠맛 젓가락` 개발 2022-04-20 14:20:35
전류가 `짠맛`의 근원인 나트륨 이온을 강화해주는 원리다. 이를 발명한 미야시타 호메이 메이지대 교수는 "음식의 짠맛을 최대 1.5배 강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일본에서 건강상 이유로 저나트륨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 젓가락의 성능을 시험한 결과, 대상자들은 싱거운 음식도 이 젓가락을 사용했을 때...
"소금 안 쳐도 돼요"…일본서 '짠맛' 더해주는 젓가락 발명 2022-04-20 11:45:31
'짠맛'의 근원인 나트륨 이온을 강화해주는 원리다. 이를 발명한 미야시타 호메이 메이지대 교수는 "음식의 짠맛을 최대 1.5배 강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일본에서 건강상 이유로 저나트륨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 젓가락의 성능을 시험한 결과, 대상자들은 싱거운 음식도 이 젓가락을 사용했을...
'노출의 계절' 여름 준비…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음식 4가지 [건강!톡] 2022-04-02 14:52:58
수 있는 칼로리다. 치킨은 나트륨 함량도 많다. 서울 보건 환경연구팀 연구 결과 프라이드치킨 나트륨 함량은 WTO 권장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2배나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음식은 '술'이다. 이미 다양한 연구 결과 지나친 음주는 비만을 조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코올 섭취 시 다음날 공복감이...
명절 과식으로 늘어난 체중, ‘급찐급빠 다이어트’로 해결! 2022-02-15 11:47:49
지키지 못하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없을 것. ‘급찐급빠 다이어터’를 위한 굽네몰의 ‘훈제 닭가슴살 슬라이스 제로’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국산 닭가슴살 100%, 첨가물 제로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소금을 첨가하지 않은 저나트륨 닭가슴살로 철저한 식단 관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사진출처:...
JW중외제약, 신장병 환우 식생활 관리 나선다 2021-08-31 10:23:14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저단백밥을 비롯해 즉석식품, 면류,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JW안심푸드는 단순히 단백질과 염분의 함량을 줄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맛도 살려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
다이어트하려면 운동할 때 반드시 찬물 마셔라? [건강!톡] 2021-08-18 13:54:31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하지 않고 물만 마신다면 혈액의 나트륨 수치가 정상 범위 아래로 떨어질 때 발생하는 심각한 질환인 저나트륨혈증을 초래할 수 있다.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에 500ml의 물이나 스포츠음료를 마시고, 깨어났을 때 2.5컵의 물을 더 마시고, 운동하기 20~30분 전에 400~600ml의...
석달새 40만캔…日 입맛 잡은 동원 '리챔' 2021-08-10 17:25:05
일본에서 저나트륨의 건강한 식단을 위한 제품으로 차별화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K푸드 인기에 힘입어 캔햄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에 일본 소비자가 관심을 갖기 시작한 점도 주효했다. 동원F&B는 리챔 컵밥, 리챔 김밥, 리챔 김치찌개 등 리챔을 한국 음식에 접목시킨 다양한 메뉴를 일본에 소개해 간편하게...
동원F&B `리챔` 일본서 인기…3개월새 40만캔 판매 2021-08-10 09:58:40
강한 요리가 많은 일본에서 리챔의 저나트륨 콘셉트가 주목 받으며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분석했다. 리챔은 `짜지 않아 건강한 리챔`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나트륨 함량을 낮춰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게시판] 동원 '리챔', 일본서 3개월 만에 40만개 팔려 2021-08-10 09:25:08
동원F&B는 캔햄 '리챔'이 올해 5월 수출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일본에서 약 40만개가 팔렸다고 10일 밝혔다. 판매 금액은 약 16억원이다. 동원F&B는 짠맛이 강한 일본에서 리챔의 저(低) 나트륨 콘셉트가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동원F&B는 올해 말까지 일본에서 리챔 약 100만개(40억원어치)를 판매하는 것이...
[금주신상] SPC '뽀로로 케이크'·CJ제일제당 '더비비고 황기닭백숙' 2021-08-07 07:00:04
바리스타 캡슐 3종을 출시했다. 폴 바셋은 그동안 '네스프레소' 머신 호환용만 선보였다. ▲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브랜드 '더비비고' 신제품으로 황기닭백숙, 영양꼬리곰탕, 열무된장덮밥소스 등 3종을 내놨다. 모두 고단백, 저나트륨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