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 공연예술학과(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인가기념 이벤트 진행

입력 2012-11-02 11:08  

◈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 공연예술학과(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인가기념 이벤트 진행

- 뮤지컬스쿨, 학사학위 전공심화 `공연예술학과` 인가로 `학사학위` 취득 가능

- 블로그스크랩 이벤트 참여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커피 기프트콘 증정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는 오는 11월 16일(금)까지 ‘뮤지컬스쿨<공연예술학과>인가’를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은 ‘뮤지컬스쿨 블로그스크랩 이벤트’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따끈따끈 커피 기프트콘(선착순 마감)과 스크랩을 가장 많이 한 3명에게 CGV 영화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 대학 홈페이지(http://www.ck.ac.kr/archives/24958)에 방문하여 이벤트 게시물을 확인, △이벤트 게시물을 스크랩하여 <블로그/카페/페이스북/각종 사이트>에 포스팅, △뮤지컬스쿨 이벤트 게시글에 덧글로 스크랩 URL을 남기고, △메일로 이름/학년/학교/E-mail/핸드폰 번호를 메일(ckmusical@naver.com)로 보내면 된다. 포스팅(스크랩)은 기본 최소 5회 이상 진행하여야 하며, 스크랩을 가장 많이 한 사람에게 보너스점수가 부여된다. 발표는 오는 23일 진행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 관계자는 “수시2차로 대학입학을 계획하거나 수능시험으로 정시지원에 자신 없는 등 아직 학교 및 적성학과를 선택하지 못해 고민하는 2013년 수험생들에게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뮤지컬스쿨 무대미술전공의 매력과 향후비전을 알려주고 싶다”, 덧붙여 “자신이 즐겁게 즐길 수 있고 비젼있는 전공을 잘 선택하여 향후 그 분야의 자신감 넘치는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 10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공연예술학과(4학년 과정에 해당)>’ 인가 받았으며, 이에 따라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게 되었다. 뮤지컬스쿨(뮤지컬연기전공, 무대미술전공)에 입학하여 3년 과정을 졸업하면 ‘공연예술학과’ 1년 과정 진학이 가능하고, 뮤지컬스쿨(3년제) 졸업 후 바로 공연예술학과(1년)과정을 수료하면 4년제 졸업과 동등한 효력인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무대미술전공(http://musical.ck.ac.kr) 수시2차 입시는 일반전형(14명/학생부 100%)과 특별전형(2명/학생부100%+가산점)으로 진행된다. 청강의 무대미술전공은 공연제작수업을 중심으로 공연 제작 진행과정과 디자인 및 기술과정집중실습을 통해 무대기술 전문 인력(무대미술가, 조명감독, 음향엔지니어, 무대작화가)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뮤지컬스쿨의 특화된 스튜디오활동을 통해 ‘적성상담-전공동아리-자격증취득-현장실습-취업’에 이르기까지 개인별 책임 지도를 진행하여 문화산업 전문가로 양성, ‘무대예술전문인자격증’과 ‘실기교사자격증’을 취득하게 하며 특히, 현장에서 오랜 실무경험이 있는 전문가들도 합격하기 힘든 시험을 재학 중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공수업(극공간의 이해, 무대음향기술, 무대장치제작기술, 무대조명)외에도 여러 관련 수업이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상업공연에 무대장치, 기계,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스태프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