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탄탄, 옥포 대성베르힐 6월 분양

입력 2014-06-05 09:39  



달성1, 2차산단, 성서공단 종사자 수요

부동산은 수요가 있는 곳으로 자금이 몰린다. 수요는 다양한 환경 요인에 따라 많고 적음이 결정되는데 환경적인 요인들은 직장, 학교, 교통,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요인들에 영향을 받는다.

업무시설이 밀집된 중심업무지구나 도시외곽 대규모 산업단지 등이 조성된 도시는 평균 소득수준이 높아 소비 시장이 활성화 돼 있다.

울산, 구미, 창원 등을 비롯해 대구의 외곽지역 대규모 산업단지 인근 지역 등은 여러 기업들이 분포해 종사자들 수요가 두텁다.

대구의 경우 북구, 달성군, 달서구 방면으로 금호강 남쪽연안을 따라 5개 대규모 산업단지가 분포하고 낙동강 연안으로 4~5개 산업단지, 시설 등이 분포하고 있어 직주근접형 주거지들이 형성 돼 있다.

수요가 두터운 지역인 만큼 평균 매매가와 매매가의 상승률도 높아 신규 분양, 새 아파트들도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이 높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면에 위치한 옥포택지지구는 5천8백72가구여가구, 1만7천2백36명의 거주자가 거주할 계획인 택지지구로 달성1차, 달성2차 산업단지, 성서공단 등 대구지역 주요 산업단지들로 출퇴근하기 쉬운 입지를 가지고 있다.

특히 주요 산업단지들로 진입하는데 중요한 도로인 5번국도가 지구를 지나고 있어 차량이동이 매우 쉽다.

대구옥포택지구에 6월 중 대규모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끈다. 대성건설이 옥포보금자리지구 C-1블록에 전용면적 84㎡, 총 1,067가구를 짓는 옥포 대성베르힐은 지구 내 민간 건설사 물량 중 유일한 대단지 아파트다.

지하 1층~지상 18층, 19개동 규모로 단지 3면이 약 10만㎡에 달하는 근린공원을 접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2016년 개통 예정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명곡역을 이용하면 대구 도심으로의 진입도 개선되며 화원옥포 IC 등을 통해 중부내륙고속도로, 88올림픽고속도로를 쉽게 진입할 수 있다.

확장되는 5번 국도를 통해 상리공단, 대구테크노폴리스까지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옥포택지지구 중심부에 위치해 중심상업시설 편의시설과 학교 등을 걸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053-581-0581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