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올 추석선물 ‘생활-가공식품’ 저가형 제품 매진

입력 2013-09-09 10:58   수정 2013-09-09 10:58

옥션의 올 추석선물 판매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불황에 저가 선물 수요가 온라인으로 확산되면서 초저가 선물세트 물량을 예년보다 대폭 늘렸기 때문이다. 특히 이른 추석에 생활용품 가공식품으로 이른 선물세트 준비수요가 집중되면서 추석 전체 매출을 끌어 올렸다.


옥션(www.auction.co.kr)이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2주간 매출이 작년 추석 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절약형 구매가 증가하면서 3만원 이하 저가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대비 100% 이상 상승한 가운데 상품군에서는 생활-가공식품이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했다. 작년(50%)보다도 높은 비중이다.

특히 1~2만원대 매출이 100%, 1만원 이하 선물세트는 70% 이상 신장했다. 추석 선물세트 호조로 옥션 생활-가공식품 전체 판매량 자체도 전년동기대비 35% 올랐다.

실제로 요일별로 한 가지 추석선물을 파격특가에 선보인 ‘올킬 슈퍼위크’행사에서도 ‘생활-가공식품’ 매진이 연일 이어졌다. 1만9900원에 판매한 ‘롯데햄 복합 선물세트’가 19분만에 3000개 수량이 순식간에 판매됐으며, ‘애경 5호 선물세트’도 7900원에 선보여 1만개가 1시간이 채 안돼 팔려나갔다. 9900원에 선보인 ‘아모레퍼시픽 추석선물세트 고운 A5호’도 1만개 전량이 6시간 만에 매진됐다. 옥션모바일을 통해 시간대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옥션AMPM`에서는 2천900원짜리 생활용품세트 700개가 완판됐다.

옥션은 추석 전주에 신선식품 세트 연휴기간 동안 효도상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해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해 9월 한달 동안 쇼핑수요를 잡기 위해 할인쿠폰과 무료배송쿠폰을 증정하는 ‘3GO(쓰리고) 이벤트’를 연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지경민부장은 “이른 추석에 따라 생활-가공식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해 연초부터 생활용품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단독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저가형 실속선물세트 비중을 대폭 늘린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귀성객들의 추석 직전과 연휴기간 쇼핑을 돕기 위해 연휴 기간에도 효도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