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앱쇼코리아] 미션 공유 SNS 플랫폼 '락더월드'

입력 2015-11-30 17:41  


메탈헤드(http://metalhead.kr 대표 최윤석)는 최대 규모의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 (APPSHOW KOREA)에 참가하여 미션 공유 SNS 플랫폼인 "락더월드 (Rock the World)" 를 선보일 예정이다.

"락더월드"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이용해 현실 세계에서 미션을 통해 해야 할 일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수행 하도록 하고, 경쟁심을 이끌어 내거나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가상의 화폐나 보상을 지급하는 등의 `매커니즘`(Mechanism)을 통해 평소 재미없게 느끼거나 지루하게 느끼는 할일 이나, 설문조사, 콘텐츠 읽기 등을 유도하는 것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다.

"락더월드"는 지난 2015 지스타를 통해 처음 대중들 앞에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사용자들은 게임 퀘스트의 형식으로 일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으며 다양한 계층과 나이대의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각광 받았다.
사용자들은 메탈헤드 측에서 제공한 미션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실질적으로 미션을 주고 받으면서 "락더월드"가 주는 장점을 즐길 수 있다.
락더월드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이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며 이뤄낼 수 있고 일상에 재미를 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은 지금 기업, 교육, 건강,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2014년까지 글로벌 기업 2천곳 가운데 70% 이상, 2015년까지 혁신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기업의 50% 이상이 게이미케이션 개념을 활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이 2016년 마켓 트렌드로 선정된 만큼, "락더월드" 어플은 교육과 건강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될 수 있으리라 예상되며, 사용자의 나이대에 제한이 없기에 많은 범위의 고객을 가질 수 있다.

현재 "락더월드"는 베타 서비스를 시행 중이며, 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들이 받을 수 있는 보상의 범위를 점차 늘려나가는 중이다.

미션 공유 SNS 플랫폼 "락더월드"는 최대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APP SHOW KOREA)를 통해 2015년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 : 070-7873-1297
e-mail : appshow@wowtv.co.kr
홈페이지 : www.app-show.co.kr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안승태  PD

 stah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