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글로벌 증시] 그리스 구제금융 합의 실패

입력 2017-05-24 11:16  

    [생방송 글로벌 증시] - 랭킹뉴스 / 장예진 캐스터

    랭킹으로 보는 오늘의 외신입니다. 오늘은 월스트리트저널과 BBC의 소식을 준비했는데요. 먼저, 월스트리트저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5위입니다. 지난 3월 미국의 신규 주택판매가 9년래 최고치를 기록한 반면 4월에는 주택가격 상승으로 11.4% 떨어져 수요가 크게 감소했음을 시사했습니다. 다음으로 4위에서는 중동 순방을 마친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을 당시 이란을 비난하면서 중동 내에서는 편가르기가 일어났습니다. 그의 발언으로 이란 뿐만 아니라 레바논, 이라크 등과의 관계까지 분파 갈등으로 번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3위도 보시죠.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는 "현재 물가 상승률이 부진한 가운데 미국 경제가 완전 고용에 이르렀다고 진단하기에는 불확실하다"면서 이는 고용시장이 아직 부진하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으로 2위입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현지시간 23일 개최된 국가재정 회의에서 트럼프 정부의 세제개편안을 두고 의회 통과 시기를 기존 8월에서 연말로 연기될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1위는 현지시간으로 22일 열린 유로존 재무 장관 회의 소식인데요. 이번 회의에서는 그리스의 채무 경감안 합의에 실패했습니다. 다만, 3주 뒤 유로그룹회의에서 합의에 이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이와 관련한 발언들,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다음 영국의 BBC 소식도 함께 확인해보시죠.

    먼저 5위부터 보시죠. 5위는 독일 기업의 경기 신뢰도를 나타내는 Ifo 기업환경지수가 114.6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어서 4위는 특허권을 두고 법정 다툼을 벌이던 애플과 노키아가 소송을 모두 취하하고 심화 협력 관계를 맺기로 합의했습니다. 애플은 노키아에 현금 제공 및 헬스케어 기술 협업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으로 3위입니다. 미국 법무부가 피아트크라이슬러에 총 10만 4천대의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위는 지난해 미국 대선 기간 중 CIA 국장이었던 브레넌 전 국장이 청문회에서 '공모'라고 확실하게 단언할 수는 없지만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 사이에 접촉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은 한층 더 탄핵 위기에 몰리게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1위는 영국 맨체스터시에 위치한 아레나에서 22명이 사망하는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로 인해 유럽 전역에는 다시 테러 공포에 휩싸이고 있는데요. 특히 총선을 2주 앞둔 영국에서 테러 사건이 두 달 만에 다시 발생하면서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랭킹으로 보는 오늘의 외신이었습니다.

    생방송 글로벌 증시는 매주 월~금 오전 6시에 방송됩니다.

    ※ 본 랭킹은 매체 내의 조회 수, 최신 톱 뉴스 순위, 우리나라 경제와의 관련성 등을 고려해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한 것임을 참고 바랍니다.

    이무제

    mjlee@wowtv.co.kr

    [생방송 글로벌증시 공식 홈 http://bit.ly/2qksS8T]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