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화 해프닝, '연예인 성매매' 증권가 찌라시 살펴보니

입력 2013-12-13 13:00  






`철도 민영화`에 대한 관심이 이토록 뜨거운 것일까.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민영화`가 오르내리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철도 민영화 때문인 것 같지만 실제 이유를 보니 그 사연이 기막히다.


12일 한 매체는 수원지검이 톱스타급 여배우의 성매매 혐의를 수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소문의 당사자들은 이를 부인했지만 이미 증권가 정보지 등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며 몇몇 연예인의 실명까지 거론됐다.


특히 성매매 연예인으로 거론된 한 연예인이 미인대회 출신이라는 사실이 노출되자 네티즌 수사대는 수사망을 좁히기 시작했고 S, K, H 등으로 해당 배우의 이니셜이 거론됐다.


이 과정에서 한 네티즌이 성매매 여자 연예인중 한 명이 `ㅁㅇㅎ`가 확실하다는 글을 게재했고 이후 `ㅁㅇㅎ`에 대한 갖가지 추측이 난무하던 중 누군가 `민영화`씨가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민영화`라를 여자 연예인을 찾느라 혈안이 됐다.


`여자 연예인 민영화`를 찾으려는 네티즌이 늘어자 민영화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이같이 황당한 `민영화 해프닝`에 대해 또 다른 해석을 내놓기도 한다.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수서발 KTX 운영회사 설립 등 철도민영화 움직임에 대해 철도공공성을 지키겠다며 전면파업에 돌입하고 기타 공공부문 민영화 추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같은 이슈들이 각종 연예뉴스에 묻히자 이에 대한 반발로 `민영화`를 성매매 연예인이라고 속여 관심을 유도했다는 분석이다.


즉, `민영화 해프닝`은 의도된 계획이었다는 주장이다.


실제로 성매매 관련 증권가 정보지에는 정부 여당이 `철도 민영화`가 대중의 관심 대상이 되지 않도록 전방위적 압력을 넣고 있는 과정에서 성매매 연예인 수사 정보가 흘러나왔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이같은 상황에서 민영화가 화제가 되자 오히려 정부 여당이 당황하고 있다는 내용도 있어 이 주장에 힘을 싣고 있다.


민영화 해프닝에 누리꾼들은 "민영화 연예인인 줄 알고 검색한 사람들도 많을 듯" "철도 민영화 때문에 누군가 머리 쓴 것이라면 대단하다" "민영화 해프닝, 역시 사람들이 제일 관심 있는건 연예계 소식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온라인 게시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