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디미트로프에 1-3 역전패… 2회전 탈락

입력 2017-01-19 14:00  


정현(105위)이 그리고르 디미트로프(15위·불가리아)를 상대로 분투했으나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정현 디미트로프는 이번이 첫 맞대결이다.

정현은 19일 호주 멜버른 파크의 내셔널 테니스센터 하이센스 아레나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2회전에서 디미트로프에게 1-3(6-1 4-6 4-6 4-6)으로 패했다.

1세트 초반 정현은 디미트로프의 첫 서브 게임에서 한 포인트도 따내지 못한 가운데 내줬고, 이어진 자신의 서브 게임은 더블폴트로 불안하게 시작했다.

그러나 이내 평정심을 가다듬은 정현은 이후 거칠 것 없이 상대에게 맹공을 퍼부었다.
상대의 백핸드샷이 연달아 네트에 걸려 두 포인트를 따냈고 이어서는 시원한 서브 포인트까지 나오면서 게임스코어 1-1로 균형을 맞췄다.

자신감을 얻은 정현은 이후 5게임을 연달아 따내는 괴력을 발휘하며 첫 세트를 6-1로 가져왔다.

그러나 2세트 초반 디미트로프는 연달아 두 게임을 따내며 반격을 시작했고 결국 2세트를 6-4로 가져가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초반에는 정현이 내리 두 게임을 따내 게임스코어 2-0을 만들며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이기도 했으나 다시 두 게임을 연달아 뺏겼고 게임스코어 3-3에서 또 한 번 서브 게임을 내주면서 결국 세트스코어 1-2로 역전당했다.

디미트로프는 4세트에서도 게임스코어 2-2에서 정현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 게임스코어 4-2까지 앞섰다.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켜 3-4로 추격한 정현은 다음 디미트로프의 서브 게임에서 40-15로 뒤지다가 기어이 듀스까지 만들었고 마지막 포인트 백핸드 발리가 네트를 맞고 넘어가면서 4-4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자신의 서브 게임에서 30-0으로 순조롭게 경기를 풀어가던 정현은 이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연달아 포핸드 샷이 라인 밖을 향하면서 게임을 내주고 말았다.

4-5로 뒤진 디미트로프의 마지막 서브 게임에서도 정현은 30-30까지 맞섰지만 내리 두 포인트를 더 내줘 무릎을 꿇었다.

정현은 이번 대회 단식 본선 2회전 진출 상금 8만 호주달러(약 7천만원)와 랭킹 포인트 45점을 획득했다.

한편, 정현과 첫 맞대결을 펼진 1991년생 디미트로프는 출중한 기량을 선보이며 2014년 세계 8위까지 오른 바 있다. 2014년 윔블던에서는 4강에도 올랐다. 특히 마리야 샤라포바와 교제한 선수로 유명하다.
메이저 대회 단식 본선 3회전 진출에 도전하는 정현이 2회전에서 그리고르 디미트로프와 맞붙는다. 정현 디미트로프는 이번이 첫 맞대결이다.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조직위원회가 18일 발표한 19일 경기 일정에 따르면 정현 디미트로프의 남자단식 2회전은 하이센스 아레나의 두 번째 경기로 배정됐다.

호주오픈이 열리는 호주 멜버른 파크의 내셔널 테니스센터에 있는 약 20면의 테니스 코트 가운데 하이센스 아레나는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코트다.

정현의 2회전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오전 9시에 시작하는 에카테리나 마카로바(34위·러시아)와 사라 에라니(53위·이탈리아)의 여자단식 2회전이 끝난 뒤에 시작한다.

1991년생 디미트로프는 키 191㎝로 출중한 기량을 선보이며 2014년 세계 8위까지 올랐다. 2014년 윔블던에서는 4강에도 오른 경험이 있다.

특히 마리야 샤라포바와 교제한 선수로 유명하다.

JTBC 해설위원 박용국 NH농협은행 감독은 "디미트로프가 `리틀 페더러`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샷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때문에 정현으로서는 많이 뛰어다니게 될 가능성이 크다"며 "체력과 기동력이 갖춰져야 디미트로프와 좋은 경기를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