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보, 콜센터 음성 분석 시스템 도입

입력 2014-07-02 09:34  

악사손해보험은 신속한 고객 응대와 보험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국 7개 콜센터에 음성 분석 시스템 (Speech Analytics)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각 상담원의 상담 음성 파일을 심층 분석해 문자열로 변경한 뒤 문장 구조별 분석으로 상담에 가장 최적화한 답변과 대응을 제시해 준다고 악사 측은설명했다.

악사손보는 이 시스템의 도입이 영업 역량 제고와 콜센터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민원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불필요한 반복 전화가 줄어들었다"며 "비효율적인 상담은 최대 61%, 불필요한 안내 설명이 들어간 상담이 종류별로최대 53%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