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서울광장에 한류 공연장 만들자"

입력 2015-06-03 14:00  

한라산·설악산 케이블카 설치 등 관광위원회서 제안

서울광장에 케이팝 콘서트 등을 열 수 있는 상설 공연장을 만들자는 제안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관광위원장인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3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전경련 관광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광장 상설공연장 건립과 한라산·설악산 등 케이블카 설치, 한일 관계 개선 등을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한류 문화, 특히 공연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서울광장에 한류 상설공연장 건립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광장에 대해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민도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최적지"라면서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동, 고궁, 인사동에서 1㎞ 이내로 가깝고 면적도1만3천㎡로 넓다는 이유를 들었다.

서울광장에 무대만 설치하고 좌석은 간이의자로 하는 방식으로 약 1만석 규모의상설 공연장을 설치하면 중대형 케이팝 콘서트나 소규모 인디밴드 공연 등이 가능할것으로 전경련은 보고 있다.

박 위원장은 "케이팝 공연뿐 아니라 클래식, 인디음악 등 다양한 공연을 누구나잠시 들러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면 재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그는 또 한라산, 지리산, 설악산 등 국내 명산에 케이블카를 설치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체력이 약한 노약자나 몸이 불편한 장애인은 올라갈 방법이 없다"면서 "산의 아름다운 절경은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리산, 설악산의 케이블카 설치는 각 지자체가 추진 중이나 환경 파괴 논란이있는 이슈다. 한라산 케이블카는 수십년 간 논란이 됐는데 원희룡 제주지사가 사실상 반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박 위원장은 또 일본인 관광객이 2012년 352만명에서 지난해 228만명으로 2년만에 35%나 급감해 특급호텔 등 관광산업의 타격이 크다면서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을 맞이하는 해인 만큼 올해를 '한일 관계 정상화의 해'로 만들기 바란다"고 권고했다.

이날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한국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방향 및향후과제' 발표에서 2017년까지 외래 관광객 2천만명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김 장관은 관광가이드 자격증 관리 강화 및 한중 정부 간 품질향상협의회 본격가동 등으로 관광시장 구조를 개선하고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등 정부 간 협의를통해 관광객 유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평창올림픽과 광주유니버시아드를 발판으로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만드는 한편 의료관광 등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을 육성하며 복합리조트 등 대규모 투자프로젝트를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김봉영 제일모직 사장,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안영혁 대명레저산업 대표이사, 송홍섭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남상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윤병인 한국관광레저학회 회장 등 주요 관광업계 CEO와 자문위원 등 22명이 참석해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