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독, 男 전립선에 치명적…

입력 2014-08-04 16:48  

세계 게임시장 점유율 35%를 기록하며 IT강국이자 게임강국으로 우뚝 선 대한민국. 하지만 기쁜 소식도 잠시, 최근 우리나라 청소년 중 약 53만 명이 게임중독에 빠져있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되면서 대책마련의 시급함을 촉구하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하지만 더욱 큰 문제는 게임중독자의 연령대가 청소년에서 성인으로 확대되고 있는 현상. 성인의 경우 통제 가능한 청소년과는 달리 주위에서 바로 잡아줄 사람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다수의 성인 게임 중독자들은 직장과 집안일은 내팽개치고 컴퓨터 앞에 앉아 하루 종일 게임에 몰두하기 십상. 결국 이러한 게임중독은 심각한 정신질환을 유발함과 동시에 신체적 질환을 야기하기도 한다.

일례로 일본에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히키코모리’. 즉 ‘은둔형 외톨이’인 이들은 사회와 단절된 채 오로지 자신만의 공간에서 홀로 지내며 대부분 시간을 인터넷이나 PC게임을 하며 보낸다.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되면 정신적으로 현실과 사이버 공간을 구분하지 못할 뿐 아니라 슈팅이나 액션게임에 중독된 경우 무차별살인이나 폭력을 저지르기도 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20대 남성이 10시간 이상 게임을 하다가 심장마비 증세를 일으켜 사망한 사건이 이슈화 된 적도 있다. 한 번 게임에 집중하면 3~4시간은 기본이고 자극적인 플레이가 심장에 지속적인 충격을 줘 심장질환을 일으킨 것.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게임을 하는 유저들의 전립선 문제도 심각하다. 컴퓨터 전자파에 직접적으로 노출됨은 물론 게임 중 소변을 참는 일도 빈번하기 때문에 일반인에 비해 전립선질환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기 때문.

증상은 소변을 자주 보게 되거나 잔뇨감이 있어 배뇨를 해도 시원치 않은 것이 대표적. 또한 배뇨 시 통증이 있거나 분비물이 뿌옇게 섞여 나오는 경우, 피로감, 성기능장애 등 사람에 따라 한 두 가지 혹은 여러 증상들이 동시에 나타나기도 한다.

하지만 게임에 중독되면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잘 인지하지 못할뿐더러 대부분의 환자들은 이러한 자각증상이 나타나도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고 무심하게 지나치거나 질환을 인식한다 해도 귀찮다거나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치해 두기 십상.

그러나 전립선질환은 참는다고 해서 저절로 낫는 병이 아니다. 오히려 초기에는 증상이 약하고 치료가 쉽지만 방치해 둘 경우, 염증으로 인해 부종과 울혈이 생기면서 악화되다가 결국 조직이 굳어 비대해 지거나 만성화되어 치료가 어려워 질 수도 있다.

때문에 무엇보다도 조기치료가 중요한데, 최근 3대째 명성을 이어온 '금산 한의원'의 전통처방을 기반으로 당귀ㆍ천궁ㆍ택사ㆍ저령ㆍ홍화ㆍ삼릉ㆍ봉출ㆍ도인 등 17가지 생약으로 만든 '신통환'이 전립선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신통환을 복용하면 혈액 및 혈관 내에 존재하는 노폐물(콜레스테롤, 혈전, 어혈, 염증성물질 등)을 신속하게 제거해서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뿐 아니라 강력한 약리 작용으로 전립선조직의 약물치료효과가 높아지는 것.

금산한의원 전립선 한방연구원 강세일 원장은 "환자의 건강상태나 체질, 연령 등에 따라 처방과 환약의 투여 기간이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6일 동안 신통환을 복용하고 나면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소변을 통해서 탁기, 독기, 노폐물 등이 빠져나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되죠"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시대가 발달할수록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전립선질환 환자 가 급증함은 물론 발병 연령대도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중간 중간 운동이나 휴식을 취하고 계획성 있게 사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시들해진 男女 ‘권태기 테스트’
▶ 패스트푸드점 인기 순위?
▶ 내 남자 바람나면? ‘뒷조사’ 또는 ‘맞바람’
▶ 비행기에는 없고 ‘크루즈 여행’에는 있다?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1분 마다 1개씩 팔리는 랑콤의 스테디셀러가 공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