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늘어난 모공관리, 천연팩으로 한다?

입력 2014-08-07 07:36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에 외출이 두려운 여름. 이러한 여름은 몸이 지칠 뿐만 아니라 피부 또한 쉽게 지치기 쉬운 계절이다. 피부에 상처를 입히는 자외선과 더운 날씨로 인해 흐르는 땀, 더욱 활발해지는 피지 등으로 인해 피부의 탄력은 더욱 떨어진다.

특히 여름철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이 바로 눈에 띄게 넓어지는 모공이다. 여름철 따뜻해진 날씨는 피지분비를 더욱 촉진시켜 모공을 더욱 넓어지게 만든다. 여름철에 늘어진 모공은 건조한 계절인 가을, 겨울에 특히 두드러지므로 여름철에 관리를 통해 모공이 늘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춘기가 되면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면서 피지선이 커져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피지분비 통로인 모공이 커진다. 뿐만 아니라 20대 후반이 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늘어지면서 모공이 늘어난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에는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함유된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안 후에도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있기 쉽다. 이러한 노폐물은 모공입구를 막아 피지가 잘 배출되지 못하게 하고 모공이 늘어나게 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여름철에도 모공 없이 매끈한 피부를 얻고 싶다면 이중세안을 통해 꼼꼼히 모공 속의 화장품 찌꺼기와 피지, 미세먼지 등을 없애주어야 한다. 또한 음식을 통해 피지분비량을 조절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피부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것이 바로 음식이기 때문.

당분이 많이 함유된 과자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간식거리나 기름을 사용하여 만드는 탕수육, 치킨과 같은 음식은 피지분비를 촉진시켜 모공확대에 영향을 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해산물이나 야채, 과일을 통하여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 다음이 바로 낮 동안 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쉬게 해주며 모공을 조여 주는 팩을 해주는 것이다. 천연팩을 사용하여 모공을 줄여주면 넓어진 모공을 축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넓어진 모공에 도움을 주는 천연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흑설탕 스크럽
흑설탕은 강력한 스크럽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각질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요구르트와 섞어 2~3분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 수 있다.
* 만드는 법: 플레인 요구르트 1술 +흑설탕 1술

요구르트 팩
지성피부 혹은 모공이 넓어져 모공관리가 필요한 피부에는 요구르트가 좋다. 요구르트는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며 단기간에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구르트에 있는 유산균과 비타민은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 만드는 법: 플레인 요구르트 2술 + 오트밀가루 2술

달걀흰자 팩
세정작용이 있는 달걀흰자는 피부 깊숙한 곳에 있는 피지를 흡착하고 세정하는 기능이 있다. 달걀흰자를 거품이 날 때까지 젓은 다음 밀가루를 섞어 팩을 하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
* 만드는 법: 밀가루 2술 +달걀흰자 1개

죽염 스크럽
죽염은 일반적으로 지성피부나 여드름 피부의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죽염은 피부 속에 박혀있는 블랙헤드를 없애주어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그러나 알갱이가 굵은 죽염을 과하게 마사진한 경우 자극이 심해 발진이 생기고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스크럽을 할 때에는 죽염을 곱게 빻은 후 마사지한다. 또한 스크럽 후에는 차가운 스킨을 묻힌 솜을 올려두는 등 피부 진정에 신경 써야 한다.
* 만드는 법: 플레인 요구르트 1술 +죽염가루 1술

거울피부과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피부의 하루 피지양은 2g 정도 나오는데 이 피지는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하기도 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피지를 기름종이 등을 이용하여 닦아 내게 되면 피부보호를 위해 피부가 피지를 더욱 생산하게 되고 피지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 원장은 “많은 이들이 까맣게 맺히는 블랙헤드가 보인다고 무조건 짜는 것은 오히려 모공을 늘어나게 하는 이유가 된다. 한번 늘어난 모공을 다시 아기피부처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모공이 눈에 띄게 늘어나기 전에 피부를 탄력 있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풍요로운 자전거 '머스트해브 아이템'
▶ 뉴욕의 아침을 깨우는 브런치, 집에서 만들어 볼까?
▶ 솔로 탈출의 기회? “골 들어가면 다 예뻐 보여”
▶ 휴가철, 명품 기차여행 즐기는 법
▶ 7월~9월, 휴가철 날씨 전망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