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은 사무실에서도 피부 관리를 한다?

입력 2014-09-24 03:45  

[이선영 기자] 하루에 10시간 이상을 사무실에 앉아있는 직장인들. 건조하고 먼지 많은 사무실 공기 탓에 거칠어질 대로 거칠어진 피부, 얄미운 상사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늘어가는 주름, 끊임없이 이어지는 야근과 회식 때문에 생긴 뾰루지들….

하루의 대부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의 피부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수많은 자극에의 노출로 고통 받고 있다. 특히나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 난방기기를 틀어 놓고 하루 종일 창문을 닫아둬서 환기가 안 되는 사무실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

때문에 민감한 사람들은 피부가 간지럽거나 갈라지기도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아토피성 피부염이 생기기도 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요소들이 거침없이 피부를 공격하는 사무실에서 장기간 생활하면 피부가 늙는 것은 시간문제.

하지만 같은 장소에서 같은 시간을 보내도 유난히 피부가 좋은 동료들은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들은 과연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일까? 건조하고 먼지 많은 사무실에서도 환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미인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 물을 많이 마시자
건조한 사무실 공기는 끊임없이 피부의 수분을 빼앗는다. 따라서 하루 1L이상(흡연자는 1.5L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필수.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현상을 막는 가장 쉽고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 비타민을 섭취하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등을 줄여주고 비타민E는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탄력을 유지시킨다. 따라서 비타민C가 많이 든 사과, 귤, 감 등의 과일이나 비타민E가 풍부한 땅콩, 호두,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를 틈틈이 먹어주면 좋다.

✔ 가습기를 활용하자
가습기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좋은 아이템중 하나. 가습기가 없을 경우에는 물수건을 걸어 두거나 사무실 바닥이나 공기 중에 분무기를 사용해서 물을 뿌려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중요하다.

✔ 미네랄워터를 뿌리자
미네랄워터는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 분사해도 메이크업이 흐트러지거나 얼룩지지 않고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뿌리면 오히려 피부 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뿌리기 전 기름종이로 피지를 닦아내고 적당량 뿌려주는 것이 좋다.

✔ 얼굴에 손대지 말자
오후가 되면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공기 중의 미세한 먼지들이 얼굴에 달라붙어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더욱이 더러운 손으로 피부를 만지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손은 자주 깨끗이 씻고 절대로 얼굴에 손대지 말자.

✔ 주변은 청결하게 유지하자
먼지가 내려앉은 책상과 컴퓨터 자판, 마우스, 전화기, 복사기, 프린트 등을 통해 피부로 침입한 세균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주변기기들을 자주 닦고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특히 전화기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서 여드름을 발생시키거나 혹은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또 복사기나 컴퓨터에서 나오는 더운 바람도 피부에 직접 닿지 않는 것이 좋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건조한 실내공기, 세균, 스트레스, 담배 연기 등 대부분의 사무실은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원인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때문에 평소에 자신과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등 피부에 좋은 습관들을 실천하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죠"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처진 볼살 UP시키는 마사지 Tip!
▶ 그랜저TG, 올해 넘기면 ‘150만원’ 손해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주말, 집에서 브런치 타임 가져볼까?
▶ ‘라이딩 도와주는’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전동자전거
▶ 스티브 잡스 ‘맥북 에어’ 大공개! 아이패드는 이제 퇴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