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변신 꿈꾸는 예비대학생, 라미네이트 어때?

입력 2014-10-19 17:01  

[라이프팀] 지치고 힘들었던 수험생활을 마치고 멋진 대학생활을 꿈꾸며 꿀맛같은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예비대학생들의 경우, 이 기간을 스타일 변신의 시간으로 삼기도 한다.

잠자는 시간을 빼고 거의 모든 시간을 책과 씨름해왔던 고3 수험생들의 경우, 적은 활동량으로 인해 늘어난 체중과 입시 스트레스로 발생한 피부 트러블 등의 고민을 안고 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꽃 피는 봄, 멋진 대학 생활을 꿈꾸며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를 뽐내기 위해 치과를 찾는 학생들의 숫자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아름다운 미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에 충분한데, 삐뚤빼뚤 못난 치아배열과 누런 치아색은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할 대학 생활에서 킹카, 퀸카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름답고 호감 가는 미소가 필수적이라고 하겠다.

킹카, 퀸카는 화려한 외모보다는 무엇보다 자신만의 매력이 가장 중요한데, 다른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산뜻한 미소와 웃음은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작용할 수 있다.

가지런한 치아를 위해 교정을 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다면 라미네이트를 고려해볼 수 있다. 라이네이트란 주로 앞니에 시행되는 치아성형의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덧니나 돌출된 치아, 벌어지고 변색된 치아 등에 시행할 수 있다. 이는 치아 교정 범위를 정확히 진단한 다음 삐뚤어지고 벌어져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부분을 다듬은 후 그 위에 0.5~0.8mm두께의 라미네이트를 붙이는 것으로 자연치아와 거의 구분되지 않는 인조 도자기를 씌우는 것이라 생각하면 더 쉽다.

라이네이트는 치아를 뽑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 기간이 일주일 정도로 짧다. 반면 이미지 변신의 효과는 굉장하기 때문에 중요한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 그리고 위와 같이 남몰래 예뻐지고 싶은 수험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선호되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성공적인 라미네이트 시술을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색상, 크기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부착된 라이미네이트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간혹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처음 적응 기간 6개월은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그 이후에는 자연치아와 별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해 20대부터 중장년층 두루 인기가 좋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미혼女 60% "군필자 男, 선호"
▶ 진짜 '시크릿(secret)' 가든으로 떠나볼까?
▶ 겨울, 자전거 여행을 떠나다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마지막찬스] 카페 방문만 해도 화장품 세트가 펑펑!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