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라식 수술, 어떻게 선택할까?

입력 2014-10-30 05:14  

직장인 김현수 씨(30)는 고민 끝에 라식수술을 받고 불편했던 안경을 벗기로 결심했다. 최근 주변에서 시력교정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시력교정술에 확신을 가지게 된 것이다.

특히 라식수술의 안전성이 크게 높아져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말에 찾아본 여러 시력교정술. 그러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 ‘라식수술’이라고 검색하니 병원마다 이름이 다른 10가지는 족히 넘는 라식수술이 검색되었다. 김 씨는 도대체 어떤 라식수술을 선택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움에 빠졌다.

[라이프팀] 라식장비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다양한 이름의 라식수술이 등장했다.

이런 라식수술은 저마다 ‘안전성’, ‘뛰어난 시력 교정’ 등의 문구를 내세우며 해당 라식수술의 장점을 알리고 있다. 라식수술을 고민 중인 사람들은 ‘얼마나 큰 차이가 있겠냐’면서도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혹시라도 민감한 눈에 후유증이 생기거나 결과가 큰 차이가 날까 걱정되는 것.

다빈치라식, 아마리스라식, IFS라식, 비쥬맥스라식 등 수많은 라식이 존재하지만 꼼꼼하게 따져서 본인에게 맞는 라식수술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부산 밝은눈안과 정지원 원장은 “라식수술을 받기 전에 철저한 검사를 하고 환자에게 가장 알맞은 라식수술을 추천해준다. 라식수술마다 장단점이 존재하므로 본인에게 맞는 라식수술을 찾는 것도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라식수술을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안전성이다. 눈은 민감하고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후유증을 줄이고 깨끗한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

다빈치라식은 기존의 라식수술이 철제칼인 마이크로 케리톰을 이용해 각막플랩을 생성하던 것과 달리 빠르고 정밀한 ‘모바일 펌토세컨드 레이저’를 이용해 만든다. 정밀한 레이저로 시술되기 때문에 각막의 손상이 적고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은 모두 없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두 번째 조건은 믿을만한 병원이다. 보통 진료 후에 병원에서 시술 가능한 라식수술 중에서 추천되기 때문에 다양한 첨단 장비를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정지원 원장은 “라식수술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혼자 가지고 있는 것 보다는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나누는 것이 좋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라식수술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먼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소품 이용해 '내 남자' 센스 올리기!
▶ 직장인, 도움 안되는 스펙 1위 ‘가방끈’
▶ 밸런타인 데이, 그의 마음을 잡고 싶으세요?
▶ 픽시 자전거가 어렵다? “함께 넘어지면서 배워요”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
▶[정품 이벤트] 덧글 달고 클라란스, 아베다, 고운세상 공짜로 받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