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SBS 연기대상 4관왕, 역시 대세배우!

입력 2013-01-01 10:15   수정 2013-01-01 10:15


[연예팀] 박유천이 2012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 연기상’과 ‘10대 스타상’, ‘베스트 커플상’, ‘시청자 인기상’을 거머쥐며 4관왕을 기록했다. 
 
12월3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2 SBS 연기대상에서 박유천은 SBS 첫 출연작인 ‘옥탑방 왕세자로’ 4개의 상을 수상하며 놀라운 기록을 남겼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박유천은 이번 첫 SBS 드라마 주연작에서 우수상 포함 총 4개의 트로피를 휩쓸면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사실상 방송 3사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유천은 지난 2010년 ‘성균관스캔들’로 국내 브라운관에 등장한 뒤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시작으로, 이듬해 ‘미스 리플리’로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MBC 연기 대상과 SBS 연기대상에서는 우수상을 손에 쥐며 방송 3사 신인상 및 우수상을 휩쓸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이번 SBS 연기대상에서는 ‘우수 연기상’외에도 ‘10대 스타상’, ‘베스트 커플상’, ‘시청자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명실공히 ‘대세배우’ 임을 실감케 했다. 
 
‘우수상’ 수상 후 박유천은 “큰 응원 감사 드린다. ‘옥탑방 왕세자’를 찍으면서 재미있는 일들이 많았는데 좋은 상까지 받게 돼서 너무 좋다. 감사해야 할 분들이 너무 많다. ‘옥탑방 왕세자’를 하면서 가장 보고 싶었고,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어 할 하늘에 계신 아버지와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 살면서 아버님께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하지 못했다. 이 자리를 빌어 사랑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베스트 커플상’ 수상 할 때에는 “저도 드라마 속에서 굉장히 잘 어울리는 커플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상을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MC의 요청에 커플인 한지민 배우에게 유재하의 ‘그대 내 품에’를 짧게 불러 주기도 했다.
 
박유천의 4관왕에 대해 한 드라마 관계자는 “박유천이 SBS 연기 대상에서 가장 바쁜 배우가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첫 작품으로 4관왕을 거머쥔 것도 대단하지만, 데뷔 3년 만에 방송3사 신인상과 우수상을 휩쓸다니 정말 경이롭다”며 “이는 놀라운 기록이며, 박유천이 대세라는 것을 입증한 결과나 다름없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글램, 4인체제 컴백 시동 “새 멤버 영입 없다” 
▶ 원빈 강동원 8년 전 초췌한 모습, 그래도 멋지다!
▶ 황수관 박사 별세 원인 패혈증, 내년 1월1일 발인
▶ 유재석 2연패 영광 “대상 받을수록 죄송한 마음 들어”
▶ [bnt포토] 샤이니 태민, 女心 설레게 하는 미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