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명품피부 ‘자연 발효’에 해답 있다

입력 2013-03-28 09:50  


[이슬기 기자] 한국의 발효 음식이 세계적으로 사랑 받은 데 이어 이제는 발효 화장품이 뜨고 있다.

좋은 것을 먹기만 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많은 여성들이 보다 좋은 것을 찾아 피부에 양보한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흡수시켜 그 효과를 빠르고 확실하게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성분이 브랜드를 제치고 화장품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까다로운 소비자들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것은 바로 ‘발효’ 성분이다. 인위적인 화학성분 대신 자연적인 순리를 따르는 발효 과정에서 피부를 가꾸는 해답을 찾은 것.

요즘 뜨고 있는 발효 화장품에는 어떤 제품이 있고, 또 어떤 효능이 있을까. 발효 화장품을 낱낱히 파헤쳐본다.

▶ 발효에센스 바로 알기

발효에센스는 일반 에센스와 달리 액상 타입인 경우가 많다. 효모를 발효시켜 얻은 대사액을 2차 가공 없이 그대로 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에 타 화장품과 달리 막걸리나 간장 등 발효 음식과 같은 특유의 냄새를 지니고 있기도 하다.

피부 근본을 건강하게 케어하고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피부 본래의 힘을 북돋아 재생주기를 바로잡아주는 것이 가장 발효 에센스의 가장 큰 기능. 자극 없이 흡수돼 피부를 보호하는 힘을 키워주고 투명한 피부빛을 되찾아준다.

▶ 발효에센스 사용법


발효에센스는 화장솜과 손 모두 사용해 발라도 좋은데 사용 방법이 전혀 다르므로 주의해야 한다. 솜을 사용할 때는 내용물을 충분히 적신 후,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듯 발라준다. 이 경우 묵은 각질을 정돈하고 피부 미세 티끌까지 닦아내 맑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손을 사용할 때는 적당량을 덜어 피부결을 따라 펴 발라준다. 이후 따뜻한 손으로 지긋이 누르듯 흡수시키면 체온이 내용물의 흡수를 도와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마사지와 함께 겸해주면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 발효에센스 ‘대표주자’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바이오 항산화 효소로 이루어진 에센스. 바이오 리독스가 매일매일 변화하는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피부결을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숨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
80여가지 식물의 자연 발효 성분으로 이루어진 에센스. 피부 시스템을 건강하게 개선하고 해맑게 빛나는 처음 피부를 찾아준다.

이니스프리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제주 푸른 콩으로 이루어진 에센스. 한라산 620m 중산간에서 300여일 동안 제주 햇빛과 해풍으로 자연스럽게 발효된 원액을 91% 함유했다. 세포 간 시그널을 활성화하고 치밀하고 팽팽한 피부장벽을 만들어 외부로부터 방어력을 키워준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면 피부 진정, 미백, 주름 개선 등 총 6가지 피부 고민을 해결한다.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 원액으로 이루어진 에센스.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 맑고 투명한 피부의 5가지 요소를 개선시켜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