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가득’ 촉광 메이크업으로 피부미인 도전

입력 2013-03-30 13:56   수정 2015-09-14 08:25


[김희옥 기자] 메이크업을 하다보면 꼭 파운데이션 단계에서 눈살이 찌푸려진다. 피부 상태가 조금이라도 안 좋으면 각질이 일어나거나 화장이 들뜨는 등 금방 표가 나기 때문이다.

요즘같이 건조한 환절기에는 이러한 경향이 더욱 짙어지기 때문에 더욱 고민이 많다. 이럴땐 수분과 윤기를 동시에 표현하는 촉광 메이크업으로 탱탱한 피부를 연출해보는 것이 어떨까.

촉광 피부는 수분을 머금은 듯한 촉촉함과 동시에 마치 피부에 광채가 나는 듯 빛나는 피부를 말한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촉광 메이크업을 통해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자랑하고 있다. 마치 피부에 꿀을 발라 놓은 듯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연출법을 알아보자.

기초관리 각질제거-세안으로 피부결 정돈

아무리 좋은 파운데이션을 쓴다한들 바탕이 되는 기초피부가 엉망이라면 화장이 들뜨기 쉽다. 메이크업에 앞서 각질 제거와 함께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결을 정돈하는 것이 필수다.

특히 피부 좋기로 소문난 여배우들은 클렌징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각자의 독특한 세안법이 있을 정도. 고현정의 결세안, 전도연은 세안 시 얼굴을 100번 헹구는 것으로 유명하다. 미온수와 냉수를 번갈아가면서 100번 정도 헹구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모공이 축소되는 효과가 있다.

하루 십분 정도만 세안에 투자하면 연예인처럼 맑고 투명한 피부로 바뀔 수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매일 공들여 세안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이럴땐 각질 제거 효과가 뛰어난 아라자임 성분이 들어있는 세안제를 사용하면 각질과 세안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다.
메이크업 수분 함유 제품으로 촉촉하게!


한 듯 안한 듯 내추럴하면서도 반짝이는 촉광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고보습의 기초케어가 필수.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수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뒤 수분 프라이머를 적당량을 덜어내 넓은 부위에서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피부결을 따라 고르게 펴 발라준다.

촉촉하고 광이 나는 피부를 위해 수분함량이 높은 파우더를 사용해 수분은 더하고 유분기를 최대한 잡는다. 하지만 이를 대체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에 수분 에센스를 5:5 비율로 섞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흡수시킨다.

그 다음 오일을 손바닥에 살짝 덜어 이마, 볼을 중심으로 바르고 남은 여분을 이용해 콧등, 턱을 살며시 터치한 다음 충분히 피부에 밀착될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주면 반짝이는 피부 표현이 완성된다. 이 밖에 메이크업 후 오일 미스트를 마지막에 뿌려주면 하루 종일 번지지 않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얀 피부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명도 높은 레드로 화사함을 더해보자. 컬러 립을 바를 경우 입술은 촉촉함을 더할 수 있도록 립밤을 바른 뒤 컨실러로 입술 본연의 색상을 다운시킨 다음 발라주는 것이 좋고 자연스럽게 물든 립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틴트를 활용하자.

● 촉광 피부를 위한 5가지 시크릿


ONB 파우더 워시 ★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아라자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면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까지 딥클렌징해주는 파우더 세안제.

슈에무라 페이스 아키텍트 모공파운데이션
수분이 40%나 함유되어 있어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며 포토샵 한 듯 모공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
280 마이크로미터 사이즈의 미세한 800,000개 포어가 보습 파운데이션을 뭉침 없이 투명한 수분감을 공급해 촉광 피부를 연출해준다.

디올 어딕트 리글로우 립밤
자연스러운 입술톤을 지속, 유지시켜 주는 맞춤형 립밤. 모든 입술의 수분 정도에 반응하여 생생한 컬러 및 건강한 입술을 표현해준다.

베네피트 베네틴트
붉은 장미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키스를 해도 지워지지 않는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ONB, 거미 화장품 오엔비, 슈에무라, 헤라, 디올, 베네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