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거리는 지성피부? 유분 잡는 수분에센스가 정답!

입력 2013-08-16 10:20  


[뷰티팀] 땀과 피지 범벅으로 얼굴이 번들거리는 지성피부의 경우 얼굴의 유분이 많아 에센스, 세럼, 영양크림 등의 화장품을 모두 챙겨 바르지 않는 것이 일반적. 심지어 에센스, 세럼, 영양크림을 발라 얼굴의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심해졌다고 불만을 토로하기도 한다.

지성피부특징은 유분으로 늘 얼굴이 번들거린다는 것. 땀과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는 여름에는 얼굴에 유분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여드름과 뾰루지 같은 피부트러블의 발생률이 다른 피부들에 비해 높다. 이러한 지성피부는 자신에게 맞는 지성피부화장품, 지성피부에센스 등을 사용해 피부를 가꾸어 주는 것이 좋다.

요즘은 화장품을 구입할 때 연예인화장품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다. 연예인이 쓰는 화장품인 연예인화장품브랜드는 화장품용기에 적혀있는 성분을 들여다보지도 않고 무조건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는 매우 잘못된 화장품 구입 방법이다. 더욱이 피부가 지성이라면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 고려한 화장품 사용을 권장한다.

피부 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각질이 쌓이기 쉬워 여드름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지성피부 관리법 -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피부를 위한 수분에센스 추천!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는 번들거림이 심하기 때문에 보다 꼼꼼한 세안이 필요하다. 세안 시 클렌징폼을 통해 묵은 각질이나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주 1~2회 정도는 딥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좋다.

세안 후 피부 번들거림을 피하고자 기초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지성피부들이 많은데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기초제품을 생략하기 보다는 번들거림을 피할 수 있는 오일프리제품의 천연화장품 사용을 권장한다. 피부에 사용하는 모든 화장품은 지성피부용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라면 화장품 종류 중에서도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센스란(essence) 피부 고민을 가장 빠르게 해결해 주는 농축 제품을 말하며 혈액 중 영양성분이 많은 혈청을 뜻하는 에센스세럼이라고도 불리는데 그만큼 피부에 많은 영양을 주는 화장품이다. 에센스는 활성 성분을 고농축 한 화장품으로 기능성 제품들이 많은데 수분에센스는 물론 에센스미스트, 에센스세럼, 에센스비비, 에센스수분크림 등 많은 에센스 종류들이 있다.

제대로 된 에센스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올바른 에센스사용법을 활용해보자. 에센스의 제품을 덜어 얼굴의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눌러 흡수시켜주고, 에센스가 피부 표면에 남아 있지 않도록 가볍게 두드려서 충분히 흡수시켜주는 것이 에센스효과를 배로 느낄 수 있는 올바른 에센스사용법이다.

□ 지성피부 관리법 - 천연화장품, 프로폴리스화장품이 효과적

지성피부는 유분이 많은 피부지 수분이 많은 피부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성피부도 수분에센스 등의 수분화장품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으며 지성피부 관리법으로 피부보습 전용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잡는데 효과적인 천연화장품 원료로 프로폴리스(PROPOLIS)가 뜨고 있다. 프로폴리스란 일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든 물질. 프로폴리스원액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천연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벌집을 세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해준다.

대표적인 프로폴리스 효능은 항산화 기능이다. 활성산소로 인해 신체 기능이 떨어진 사람들이 프로폴리스액상, 프로폴리스캡슐 등으로 프로폴리스원액을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항산화에 도움이 된다. 이미 프로폴리스원액은 일본, 캐나다 등에서 오래 전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높게 평가되어온 프로폴리스성분이다.

또한 프로폴리스크림, 프로폴리스에센스, 프로폴리스세럼등과 같은 프로폴리스화장품을 피부에 바르면 상처치유에도 도움이 된다. 그 뿐 아니라 프로폴리스 효능으로 향균 효과가 있어 프로폴리스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므로 프로폴리스크림, 프로폴리스에센스, 프로폴리스세럼과 같은 프로폴리스화장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TS 프로폴리스세럼은 프로폴리스성분이 들어간 대표적인 프로폴리스화장품으로 손꼽히는 제품. 고순도 프로폴리스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피부에 활력을 준다. 또한 모공수축 관련 국제 특허 원료인 EVERMAT이 피지조절, 모공수축, 피부광택 효과를 부여하는 미백 기능성 프로폴리스세럼이다. 특히 파라벤, 색소, 에탄올, 동물성원료, 벤조페논, TEA와 같은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제외된 피부에 순한 화장품이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수분에센스나 프로폴리스화장품 외에도 평소 물을 자주 섭취하고 가벼운 운동으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외출 후에는 깔끔한 세안으로 과잉피지와 모공 주변의 각질을 제거하여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는 것 또한 지성피부 관리법으로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