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의 고혹적인 립 메이크업 노하우

입력 2013-09-12 10:45  

[뷰티팀] 세련되고 매력적인 이미지 변신을 위한 신의 한 수, 레드 립스틱에 주목하자.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옷차림과 메이크업에 변화가 찾아오는 계절이다. 많은 여성들이 차분하고 성숙한 느낌의 메이크업으로 여성미를 더하는 것. 여름철 비비드한 립 메이크업과 네온 컬러 아이라이너로 발랄함을 강조했다면 가을에는 세련되고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레드립 메이크업과 깊이 있는 아이 메이크업이 인기다.

특히 이번 가을, 겨울 트렌드로 떠오른 레드, 버건디 색상의 입술은 립스틱 하나만으로 드라마틱한 연출이 가능해 이미지 변신에 제격이다.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 표현과 대비되는 강렬한 레드립 메이크업으로 누구보다 매력적인 여자가 되어보자.

붉은 입술을 강조하는 도자기 피부 만들기

붉게 물든 레드립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잡티 없이 깨끗하고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가 필요하다. 특히 타고난듯한 무결점 피부를 위해서는 밀착력이 우수한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러쉬를 이용해 얇고 균일하게 펴 발라 피부톤을 정리하고 잡티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꼼꼼하게 덧발라 완성한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뒤 손바닥의 열기로 얼굴을 꾹꾹 눌러주거나 퍼프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 밀착력을 높여준다. 깨끗한 피부와 선명한 입술이 강조될 수 있도록 아이 메이크업은 색조를 최대한 배제하고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또렷라고 깔끔하게 연출한다.

나에게 어울리는 레드립 연출하기

때로는 시크하고 때로는 고혹적인 레드립 메이크업은 표현법과 색상 선택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레드립 메이크업이 어색하고 익숙하지 안다면 한톤 밝은 색상의 립스틱을 바른 뒤, 레드 립스틱을 안쪽에 발라 투톤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자연스러운 투톤 립 메이크업은 립 브러쉬를 이용해 경계가 지지 않도록 잘 펴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크하고 도도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립 브러쉬에 선명한 레드 립스틱을 덜어 입술 라인을 따라 깨끗하게 펴 발라보자. 또렷한 라인이 포인트인 이 연출법은 립스틱을 바르기 전, 입술 주변을 파우더로 한번 눌러 유분기를 제거하면 라인의 번짐 없이 깨끗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평소 레드 립스틱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다면 색상 선택에 변화를 주자. 하얀 피부는 피부를 돋보이게 해줄 선명한 퓨어레드를, 노란 피부는 피부의 노란기를 덜어주고 생기를 더하는 토마토 레드를 추천한다. 올 가을 유행하는 퍼플, 버건디 컬러가 섞인 레드는 피부 색을 막론하고 누구나 세련되고 매혹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자료제공: 라네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복학생 아저씨? ‘훈남 오빠’로 2학기 인기남 변신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