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월동 준비 “다섯 가지만 기억 하세요”

입력 2013-12-20 12:00  


[송은지 기자] ‘월동준비’는 겨울을 날 준비를 하는 것을 뜻하는 말로 나무, 자동차, 아파트와 관련된 준비리스트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가장 먼저 겨울을 실감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피부다. 겨울철이 되면 습도가 낮아져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피부 속을 메마르게 한다.

이는 곧 탄력을 잃는 것과 직결되므로 주름을 더욱 깊이 생기게 하는 주범. 따라서 뷰티 제품을 이용한 월동 준비를 통해 끊임없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1. 영양크림

첫 번째 월동준비는 탄력과 주름을 책임질 영양크림이다. 지성피부의 경우 영양크림 사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적당량 사용하면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영양감을 선사해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가닉 브랜드인 세븐드롭스의 타마누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깊은 보습력과 영양감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천연 미네랄 화산 암반수인 피지섬 워터를 사용해 촉촉함과 피부에 미세한 오염물질이 쌓이지 않는 에코 힐링을 느낄 수 있다.

남태평양 타히티 섬에서 자생하는 타마누 나무 씨앗에서 추출한 유기농 오일이 천연 수분 저장 창고 역할을 해 보습력을 지켜주므로 사무실이나 집에서 수시로 사용해주면 촉촉한 피부를 지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 두피/헤어 에센스

월동준비 두 번째 단계는 헤어에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다. 헤어는 보통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월동준비를 소홀히 하는데 푸석푸석한 모발과 건조한 두피가 계속될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다.

특히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과도한 각질과 비듬이 탈락해 모공을 막으므로 두피관리 차원에서 에센스를 발라 수시로 영양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솔랩의 하이퍼타임리스 앰플은 KFDA 한국 식품 의약품 안전청에서 기능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갈락토미세스를 주성분으로 한 풍부한 영양감이 특징이다.

겨울철 민감하고 예민해진 두피의 면역성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비듬, 염증으로 인해 손상된 두피를 빠르게 개선시켜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3. 멀티 오일

겨울 월동 준비에 빠질 수 없는 키워드 중 하나가 ‘오일’이다. 과거에는 오일이 건성피부를 위한 제품이라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가벼운 텍스쳐를 가진 오일이 많이 출시되어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인텐시브 오일은 피부에 윤기를 자아내는 물광 오일로 스킨 글로서 콤플렉스 성분이 실크 같은 피부 광택감과 윤기를 부여하며 오랫동안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번들거림이 없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주름개선 페이셜 오일로 팔꿈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 손톱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

4. 각질제거

푸석푸석한 피부 위에 화장품을 발랐을 때 건조하고 따갑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각질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영양을 주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따라서 건성피부의 경우 주 1회, 지성피부의 경우 1~2회 정도 주기적인 각질제거를 통해 스킨케어 제품의 영양성분이 피부 속까지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닥터마이어스의 CO2 미라클 홈필링은 집에서도 스파관리를 받은 듯 한 각질제거가 가능한 뷰티 아이템.

톡톡 터지는 탄산 기포가 숨어있는 각질까지 제거하며 맑은 피부톤을 되찾아줄 수 있도록 돕는다. 락틱산과 살리실산이 잔여 각질과 피지로 인해 정상 탈락하지 않은 각질들을 정리해준 뒤 비타민과 펩타이드로 영양감과 생기를 더한다.

또한 포뮬라 자체가 스크럽이나 필링젤보다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 겨울 향수

마지막으로 향수를 더하면 월동 준비를 마무리할 수 있다. 향수는 나를 나타내는 하나의 심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나와 어울리는 향수를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

아직 나라고 생각되는 향기를 못찾았다면 바니타스 오드 퍼퓸을 추천한다. 천상의 느낌을 연상케 하는 밝고 매혹적인 향기의 베르사체 바니타스 오드 퍼퓸은 겨울의 눈과 같은 순수함과 라임, 프리지아로 승화된 관능적인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세븐드롭스, 솔랩, 헤라, 닥터마이어스, 베르사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HOT 걸 되는, HIT 메이크업 대공개
▶잇(it) 아이템, 수분크림 200% 활용법
▶애인 생기는 ‘카오리온 관상 마사지’ 노하우
▶女 아이돌처럼 환한 피부 유지하는 스킨케어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