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에 간 샤넬, 메이크업은 어떻게…

입력 2014-03-13 22:39   수정 2014-03-13 22:38


[김혜지 기자] 그랑팔레에 샤넬 쇼핑 센터가 열렸다.

샤넬은 ‘가을 슈퍼마켓을 엽니다(Chanel Opens a Supermarket for Fall 2014)’를 주제로 2014년 가을, 겨울컬렉션을 선보였다.

칼 라거펠트는 “패션이 일상이 되길 바란다. 슈퍼마켓은 삶이다. 어떤 여성들은 값비싼 옷을 입고 슈퍼마켓에 간다. 그러나 스틸레토 힐을 신고 슈퍼마켓에 가지는 않는다. 대신 운동화를 착용할 것이다”라며 삶 전반을 아우르는 패션의 영역에 대해 언급했다.


왼쪽부터: 눈부시게 빛나는 섀도우는 일뤼지옹동브르/ 개성이 드러나는 새틴 애프리콧 루쥬 알뤼르 144 꽁퀴즈/연보라빛 광택의 고혹적인 짙은 푸치아 루쥬 알뤼르 145 레오나/매력적인 미소를 위한 쉬머링 레드 루쥬 알뤼르 벨벳 46 라 말리시우즈/입술 위에서 신선한 반짝임이 돋보이는 레드 루쥬 코코 샤인 91 보헤므 모두 샤넬

샤넬 슈퍼 마켓에는 밝고 화려한 색감의 과일과 야채, 유머러스한 소품들로 가득했다. 모델들은 트위드 수트에 스니커즈 차림으로 마트를 거닐었다.

모델들은 하이힐에서 벗어나 한결 편안해진 스티커즈를 신었고 느슨한 실루엣의 트위드 수트에 레깅스, 헤드폰을 쓴 차림으로 쇼핑하듯 무대를 누볐다. 슈퍼마켓에서 볼 수 있었던 비닐 포장으로 클러치 백을 감싸는 위트 있는 연출로 생활의 일부가 된 샤넬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모델들의 메이크업 역시 정교한 꾸뛰르 스포티즘의 영향을 받았다. 은빛 섀도우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눈 끝머리에 컬러 라인을 터치해 쇼 전반의 경쾌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메이크업 전 이드라 뷰티 쎄럼을 발라 피부를 준비한 뒤, 페이스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 눈가를 강조했다.

CELEBRITY BEAUTY NOTE

 

쇼에 참석한 셀럽들 가운데 단연 돋보였던 키이라 나이틀리. 키이라의 메이크업은 매우 그녀다웠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그녀를 표현할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메이크업을 하자!’라고 생각했다. 그녀의 드레스가 매우 사랑스러웠기 때문에 메이크업은 좀 더 록 무드가 살아있는 런던 걸을 표현했다.

키이라는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스머지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했다. 2014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뻬르펙시옹 뤼미에르 벨벳 파운데이션 10호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피부를 표현했다. 르 블러쉬 크렘 드 샤넬 인토네이션으로 더 완벽하게 피부 표현 마무리했다. 이렇게 완성된 복숭아 빛 피부는 완벽하게 그녀의 피부와 어우러졌다.

레 베쥬 파우더를 T존 부위에 덧발라 메이크업의 지속력, 고정력을 높이는 픽서처럼 활용했다. 카메라 플래쉬가 터졌을 때 번들거리나 빛나지 않도록 한 것.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 롱 레스팅 효과의 스틸로 이으 워터프루프 에보니를 사용하여 스모키 메이크업에 가까운 스머지 아이 메이크업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강렬하고 깊은 룩을 위해 리퀴드 아이라이너 에끄리뛰르 드 샤넬 누와르 컬러를 사용했다. 르 볼륨 드 샤넬 누와르 마스카라를 속눈썹 위쪽에만 살짝 발랐다. 그녀의 속눈썹 힘이 워낙 강해 이 정도만으로도 키이라의 둥근 눈매를 강조할 수 있었다. 립 메이크업을 위해선, 루쥬 코코 샤인 사가 컬러를 사용해 우아한 입술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쇼에 참석한 영화배우 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 라우라 네이바, 알마 조도로브스키, 엘리스 다렐 등 많은 셀럽들이 샤넬의 립스틱으로 스프링 메이크업을 연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립스틱은 놀랍고 매혹적인 혹은 심플한 미소를 표현하는 뷰티 시크릿이다. 한번의 터치로 아름다운 변화를 주는 립스틱은 여성이 직접 선택하고 즐길 수 있는 특권 중 하나다. 벨벳이나 새틴처럼 입술에 머금은 반짝이는 광택만으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것.

2014년 샤넬은 새로운 립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바리아씨옹 컬렉션은 더욱 다양해진 컬러와 효과를 선물한다. 내추럴 누드, 핑크-레드 그리고 바이올렛-플럼. 반짝이거나 새틴과 같은 혹은 벨벳 효과의 립스틱들과 립글로스 그리고 립 펜슬로 구성된 새로운 컬렉션을 기대해 보자. (자료제공: 샤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30대 맞아?” 여자 스타들의 동안 비결
▶ 남자친구 메이크오버 ‘훈남친 만들기’
▶ ‘임신 중 피부 트러블’ 천연 화장품이 정답!
▶ ‘청순함의 아이콘’ 여자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 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