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니엘, 틴탑 벗고 니엘로 가요계 출격(종합)

입력 2015-02-16 18:44  


[bnt뉴스 김예나 기자] 솔로가수 니엘로 첫 걸음마를 시작한다. 그룹 틴탑 멤버 중 첫 솔로 출격이라는 부담감과 긴장감을 안고 시작하는 소년의 발걸음이 조심스럽다. 허나 니엘만의 음악과 색깔을 담은 앨범을 들고 솔로 출격 선언을 한 그의 표정은 제법 당당하다.

2월1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니엘 첫 솔로 앨범 ‘온니엘(oNIELy)’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니엘은 타이틀곡 ‘못된 여자’와 자작곡 ‘아포카토’ 무대를 꾸몄다.

긴장과 동시에 설레는 표정으로 무대에 오른 니엘은 “첫 솔로 앨범에 대한 부담이 크다. 처음 혼자 서는 무대라 긴장도 많이 된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지만 제가 자신 있는 곡을 보이는 앨범이기 때문에 무조건 열심히 할 것이다. 열심히 하면 결과는 당연히 따라오는 거라 생각 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미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 타이틀곡 ‘못된 여자’ 무대를 선보였고, 음원사이트를 통해 수록곡 음원을 공개한 니엘은 “기대 이상의 반응이다”고 운을 뗐다. 덧붙여 “음원 공개 후 반응을 살펴봤는데 칭찬이 많아서 기분이 좋았다. 예상보다 차트 순위도 높더라. 지금까지 잘 되고 있고 앞으로 더 잘 될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된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못된 여자(Lovekiller)’는 틴탑의 ‘쉽지 않아’ ‘우린 문제 없어’로 함께 했던 프로듀싱팀 블랙아이드필승의 곡으로 못된 여자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어쿠스틱한 기타 연주가 어우러져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래퍼 도끼가 피처링에 참여해 니엘과 색다른 음악적 케미를 만들어냈다.

또 곡이 진행됨에 따라 각종 사운드가 추가되면서 화려하게 변화하는 ‘못된 여자’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다이나믹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니엘의 섹시 카리스마를 더욱 극대화시켜주고 있다.

홀로서기 성공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다. 그는 “샤이니 태민 선배님 때부터 꾸준히 지켜  봤는데 모두 잘 됐다. 제가 그분들과 경쟁 상대는 아니다. 그 분들을 통해 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고 있다. 음악적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부딪힐 일은 없다고 생각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어 본인의 음악적 색깔에 대해서는 “니엘만이 보일 수 있는 음악, 들려줄 수 있는 목소리를 담았다”며 “제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음악이 곧 제가 좋아하는 음악이다. 평소 즐겨듣는 음악들을 트렌드에 맞게 잘 만들어 낸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번 니엘의 첫 번째 솔로 앨범 온니엘‘은 슬로우잼, 알앤비, 댄스 등 다양한 음악 장르가 담겨 있다. 더불어 그의 첫 자작곡 ’아포카토(Affogato)’을 수록해 그의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다.

자작곡 ‘아포카토’에 대해 니엘은 “나의 첫 자작곡이다. 이전부터 막연하게 작곡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며 “샤워를 하던 중 갑작스럽게 생각이 나서 급하게 가사를 썼다. 내가 이별을 했을 때 일주일이 지난 후 어떤 모습일까 하는 생각을 했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가사가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니엘이 발표하는 첫 자작곡 ‘아포가토’는 시작은 달콤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씁쓸해졌던 지나간 사랑을 추억하는 남자의 하루를 담은 미디엄 템포 곡이다. 일렉트로닉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니엘의 부드러운 보컬과 코러스가 조화를 이뤄내 리스너들의 귀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는 평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솔로 가수로서 단단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그는 “아이돌 가수라면 누구나 솔로로서 기대를 하는 것 같다. 그룹 활동을 하게 되면 제가 잘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많이 못 보여주는 게 사실이다”며 “사실 아직은 때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회사에서 좋게 봐 주셨던 것 같다. 그 기회를 잡고 나왔기 때문에 무조건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앨범을 통해 앳된 소년의 티를 벗어 던지고 한층 성숙한 남성적 매력을 드러낸 니엘. 화려한 칼군무보다는 부드러운 그루브를, 파워풀한 샤우팅보다는 감미로운 보이스를 선사하며 자신만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홀로서기에 성공할 것을 기대해본다.

한편 이날 첫 정규 솔로 앨범 ‘온니엘’ 수록곡 전곡 음원을 공개한 니엘은 타이틀곡 ‘못된 여자’로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