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함과 시크함의 공존 ‘밀리터리룩’

입력 2015-03-05 10:15  


[조지윤 기자] MBC ‘진짜사나이’ 여군특집2에서 여군들의 왕성한 활동을 하며 군대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이 여파는 패션에도 영향을 미쳤다.

가을의 색이라고만 여겨졌던 카키색이 2015 S/S 봄 트렌드 컬러로 떠오르고 군복무늬를 재해석한 카모플라주의 야상과 티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카키색은 사람의 얼굴을 칙칙하게 만든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얼마든지 화사하고 여성미가 가득한 느낌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에 여자스타들의 카키색의 패션 활용을 참고해 캐주얼하면서도 감각적인 페미닌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 태연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일본 스케쥴을 위해 2월4일 오전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 날 그는 카키색 야상을 활용한 공항패션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의 롱 카키 야상에 블랙 레깅스를 매치했으며 이너는 화이트의 티셔츠로 멋스러우면서도 내추럴한 공항패션을 완성했다. 특히 슈즈는 골드 찡 디테일이 돋보이는 화이트 슬립온과 미니백으로 포인트를 주며 여성미를 물씬 살려줬다.

▶ 구하라


걸그룹 카라의 구하라는 일본 팬미팅 참석차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했을 당시 아이돌 공항패션의 정석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 구하라는 이 날 화이트 컬러의 롱 기장의 니트에 유니크한 문양이 들어간 카키색 티셔츠와 늘씬한 각선미가 돋보이는 진청 스키니진를 매치해 아름다우면서도 세련된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 홍은희


20대 빰치는 동안 미모를 자랑하는 홍은희는 한 행사장에서 카키 공항점퍼를 이용해 감각적인 페미닌룩을 선보여 세월을 거스르는 듯한 미모를 선보였다.

추운 날씨 속 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아 눈길을 끈 그는 짙는 카키색 블루종에 화이트 컬러의 원피스를 입어 보이시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밀리터리룩을 선보였다. 여기에 짙은 베이지 톤의 페도라와 싸이 하이 부츠를 신어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의 믹스매칭을 선보였다.

▶ 페미니함을 극대화 시켜주는 카키 코디법


18712/포인트주름 항아리핏원피스 사선 절개라인 포켓으로써 보다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아방한 루즈한 라인이 고급스럽운 면모를 살려준다.

19105/프라다 짚업 자켓 시원한 느낌의 메모리원단으로 부드럽고 가벼우며 자연스럽게 흐르는 느낌과 시크한 분위기가 나는 카키컬러의 짚업 재킷

17644/허리벨트 와이드자켓 앞쪽 여밈부분은 원단이 여유있어 숄카라처럼 멋스럽게 떨어지며 와이드한 끈벨트자켓

17111/원단배색 포인트 민소매 블라우스 암홀까지 포함한 양 사이드에 같은 컬러톤의 슬라브원단이 배색되었으며 셔링모양을 만들어 전체적인 실루엣을 날씬하게 연출해주는 제품
(사진출처: 주줌,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Editor Pick] 다가올 봄, 스타일리시한 ★들의 ‘it’ 아이템은?<U>
</U>▶ 영국 패션을 모아놓은 드라마, ‘스킨스’
▶ ‘봄봄봄’, 스타 패션에서 찾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 [해외 스트릿패션] 형형색색 화려한 ‘뉴욕 패션’
▶ 행사장을 찾은 ★들의 스타일 보고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