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사랑스러운 마카롱 메이크업 연출법

입력 2016-04-07 09:00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마카롱은 모양과 색상이 예뻐 사랑 받는 디저트다. 마카롱처럼 사랑스러우면서 몽환적인 컬러로 나의 달콤한 매력을 더해줄 마카롱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마카롱 메이크업에서 컬러를 사용할 주요 부위는 아이, 치크, 그리고 립.

1. 아이 메이크업
아시아인들의 이목구비는 뚜렷한 편이 아니다. 그래서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붓지 않는 느낌을 위해 브라운 계열의 베이스 컬러 사용을 추천한다. 눈꼬리에서 눈두덩이까지 가볍게 칠해줘 대략적으로 메이크업 범위를 그려주자. 눈썹 뼈 부위는 입체감을 위해 남겨두는 것이 좋다.

<U>TIP:</U> 아이섀도우 컬를 입힐 시 동공이 돌출된 부위(위)쪽에는 옅은 색상으로 톤업 해줘야 초롱초롱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으니 기억하자.


2. 치크 메이크업
피치핑크와 쿨핑크 컬러를 함께 사용해보자. 두 뺨의 살짝 돌출된 부위에 톡톡 두드리는 방식으로 그려주면 귀여운 느낌을 연출하면서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도 더해준다. 하지만 치크를 광대뼈까지 이어 그리거나 넘어서까지 그리지는 않도록 주의할 것.

3. 립 메이크업
채도가 낮은 코랄 색상의 립스틱을 선택하자. 입술 정 중앙, 아랫입술 테두리 그리고 양쪽 입술 쪽에 손가락으로 찍어 발라주자. 안쪽을 진하게 칠하고 연한 핑크 컬러로 그라데이션을 주면서 나머지 입술을 전체적으로 칠해주면 된다.


대비색을 활용한 마카롱 메이크업
블루 컬러 아이라이너로 안쪽 아이라인을 그려준 뒤 자주색 마스카라로 눈매의 깊이감을 줄여 경쾌한 느낌을 살려주자. 자주색과 검정색 마스카라를 함께 사용하면 짙은 파란색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과 옷의 컬러가 대비색인 경우 치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두 뺨에 둥그렇게 원을 그리며 그려주자. 또한 연한 오렌지색 립 틴트가 발린 입술 위와 아래 가장 돌출된 부위에 오렌지 컬러를 더 진하게 덧발라주면 입체감을 연출할 수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마카롱 메이크업 컬러 찾기
피부, 눈동자, 헤어 컬러에 따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피부색은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나뉘는데 노란빛이 돌거나 어두운 피부는 따뜻한 색, 그보다 하얀 피부라면 차가운 색으로 볼 수 있다.

차가운 색 피부의 여성들은 채도가 높은 컬러의 옷이 잘 어울린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색상이 큼직하게 들어간 옷을 선택하자. 메이크업도 차가운 계열의 컬러를 사용해주면 얼굴의 따듯한 색상들이 부각돼 얼굴 빛을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 있다. 또한 대비색을 사용하면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차이를 감소시켜 온화한 느낌을 주니 참고하자.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 봄, 화이트닝 케어를 시작할 때
▶ 화이트데이, 남심저격 캔디 메이크업 HOW TO
▶ 피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을 맞이하다
▶ 뷰티에디터 추천! 2016 화이트닝 아이템 BEST3
▶ 장나라-김혜수-유진 ‘뱀파이어 동안미녀’ 비법 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