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분양 중

입력 2020-01-22 12:05   수정 2020-01-22 12:07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양우종합건설이 공동 시공하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가 분양중이다.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887번지 일대에서 짓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4개동으로 구성된 919가구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원주의 신흥주거지로 떠오르는 단구도시개발지구에서 첫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초등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학군이 가깝고, 단지 내에는 ‘종로엠스쿨’이 들어선다.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학원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3.3㎡당 분양가는 계약지원 혜택적용 시 720만~790만원대 수준이다. 무상으로 발코니 확장 비용까지 제공된다. 계약금은 500만원(1차),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담보대출특별이자지원, 중도금 60% 무이자 등의 다양한 계약혜택이 있다.

단지는 경강선 최대 수혜 단지로 평가받는다. 경강선의 모든 구간이 개통을 완료하면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1시간대면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올해 말에는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원주역까지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강선은 경기 시흥 월곶역에서 판교와 여주, 원주를 거쳐 강릉까지 연결하는 노선이다.

판교~여주와 원주~강릉 구간이 개통돼 부동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2023년 여주~원주 구간이 복선화전철로 개통되면 판교, 수서역, 서울 강남 등 수도권 주요 도심까지 약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해 말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 청량리에서 원주까지 1시간이 넘던 이동 시간이 4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단구도시개발지구는 약 5000여 가구를 수용하는 규모로 무실지구와 혁신지구 중간에 있다. 이 지역을 연결하는 주거벨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 남원주 역세권 개발도 주목된다. 이 개발사업은 신설되는 원주역을 중심으로 신도시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남원주 초등학교가 위치한다. 반경 2km 내 10여 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자리한다. 원주 중앙도서관과 학원들도 인접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부터 롯데시네마, 원주의료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 앞 동쪽으로는 치악산과 백운산이 위치해 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특화를 도입한 차별화된 시스템과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단지 내 조성되는 ‘에듀센터’에는 ‘종로엠스쿨’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의 경우 3년간 학원비가 지원된다. 1년 차에는 2자녀 기준 100%, 2~3년 차에는 자녀 수에 상관없이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개인 락커와 샤워실을 겸비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입주민 전용 게스트하우스, 어린이 보육 시설과 경로당,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구축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34의 9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