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 개최...‘증인’ ‘프랑스여자’ 다음은 어떤 영화?

입력 2020-06-02 17:41  


[연예팀] 롯데컬처웍스가 제9회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을 연다.

금일(2일) 롯데컬처웍스 측은 “한국 영화의 활성화와 발전 그리고 영화 콘텐츠 발굴에 힘을 기울여온 롯데컬처웍스가 29일부터 제9회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은 국내 최대의 시나리오 공모전으로 대한민국의 재능 있는 시나리오 작가를 발굴함으로써 한국 영화의 발전과 진흥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숏폼 콘텐츠 부문이 신설돼 총 1억 8천만 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영화 ‘증인’ 역시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 출신이다. 제5회 대상 수상작인 ‘증인’은 배우 정우성과 김향기가 주연을 맡아 253만 관객을 동원했다.

제8회 독립 영화 부문 대상 수상작 ‘프랑스여자’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한, 제6회 독립 영화 부문 입상작 ‘샘’과 제7회 입상작 ‘뷰티플 마인드’ 두 작품도 개봉해 값진 성과를 이뤘다.

이번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은 시나리오 부문, 독립 영화 부문, 숏폼 콘텐츠 부문으로 진행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29일(월)부터 7월15일(수)까지이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시나리오 부문의 출품요건으로는 개인 1인 1편, 순수 창작의 극장용 장편 시나리오(분량 제한 없음)와 시놉시스 1부(A4 기준 5매 이내)를 제출해야 한다. 독립 영화 부문의 출품 요건은 개인 1인당 또는 1팀당 1편으로 지원 가능하며 2019년 1월 이후 촬영 개시된 작품(기 제출작 제외) 중 제작 완료 또는 촬영 완료된 작품(순제작비 5억 미만, 상영 시간 60분 이상)만 제출할 수 있다.

숏폼 콘텐츠 부문의 출품 요건으로는 개인 1인당 1편 또는 1팀당 1편으로 지원 가능하며, 순수 창작의 단편 시나리오(러닝 타임 30분 내외) 또는 지정 영화(3편 중 택 1)시리즈 시나리오(러닝 타임 10분 내외 3회 분량)와 시놉시스 1부(A4 기준 2매 이내)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영화계 주요 인사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시나리오 부문 3편과 독립 영화 부문 2편, 숏폼 콘텐츠 부문 2편 총 7편의 수상작을 결정해 시상한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 원이, 입상 2명에게는 각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되고, 독립 영화 부문 대상 1편(명/팀)은 상금 3천만 원이, 입상 1편(명/팀)은 1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숏폼 콘텐츠 부문 대상 2명(명/팀)에게는 각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6월 초부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롯데크리에이티브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사진제공: 롯데컬처웍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