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프리미엄 제품 '가피타히보 라파초' 통한 건강 관리 비결은?

입력 2020-10-08 15:51   수정 2020-10-08 15:53



건강식품 전문 기업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의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은 타히보를 소재로 한 제품으로 수년째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타히보는 우리나라 TV 건강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바가 있는 건강 소재인데, 타히보가 단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됐다는 이유만으로 이 제품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만은 아니다.

타히보는 남미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특이하게도 타히보 나무에는 곰팡이나 버섯이 피지 않는다. 이것을 발견한 고대 잉카 제국 원주민들은 타히보 나무의 내부 껍질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 이후 남미 다른 지역에서도 건강을 위한 소재로 타히보가 널리 활용되었을 뿐 아니라, 금과 물물교환되었을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아왔다. 그만큼 민간에서는 건강에 유용한 소재로 알려져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타히보에 대한 기록을 알게 된 브라질의 한 박사가 타히보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 이후, 그동안 이루어진 많은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통해 타히보 내부 수피에 다량의 유용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성분들이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담은 논문 및 특허들이 무려 수백여 편 등재되었을 정도로 다양한 타히보의 효능은 잘 규명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방송에서 소개된 후로 타히보의 인지가 높아졌지만, 이미 남미와 미국, 유럽 등에서는 타히보 효능이 널리 알려져 타히보와 관련된 제품들이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타히보 관련 시장의 규모만 해도 무려 수천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이처럼 타히보는 이미 오래전부터 건강을 위한 소재로 사용되어 안전성부터 효능까지 인정받아 왔고, 과학적으로도 그 효능을 충분히 입증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타히보 효능을 충분히 누리고자 한다면, 타히보의 추출 방법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타히보는 추출 방법에 따라 성분들의 추출 수율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타히보 함유 성분들 중 많은 성분들이 고온에서 쉽게 휘발되는 휘발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한 연구 논문에 의해 이 결과가 알려지게 되자, 타히보 성분들을 효과적으로 추출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됐고, 그 결과 ‘ 저온 고압 추출’ 방식을 이용하여 추출 수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특허까지 받은 이 저온 고압 추출 방식을 통해 제조된 제품이 바로 앞서 소개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이다. 또한 브라질 NATIVE사 정품 원료만을 이용한 타히보 추출물 100% 제품으로, 액상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보다 쉽게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좋은 원료로 효율적이면서도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그 장점들을 인정받으며, 수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주)휴엔바이오는 (주)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과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타히보가 소개된 기념으로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