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 남궁민, 백야재단 위협에 필사의 도주…진짜 살인범일까?

입력 2020-12-22 09:56   수정 2020-12-22 09:58

낮과 밤 (사진=tvN)


연쇄 살인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낮과 밤’ 남궁민이 백야재단의 위협을 피해 필사의 도주를 감행한 가운데, 여섯번째 살인이 발생해 안방극장을 발칵 뒤집었다. 남궁민이 또 다른 살인을 저지른 것인지 혹은 또 다른 변수가 있는 것인지 예측불가의 전개가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지난 21일(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 7회에서는 도정우(남궁민 분)를 향한 백야재단의 추적과 이를 피해 도주하는 도정우의 모습이 담기며 심장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그런 가운데 엔딩에서 여섯번째 연쇄 살인 정황이 담긴 의문의 영상이 이지욱(윤경호 분) 기자에게 배달되며 또 한번의 반전의 전개가 휘몰아칠 것을 예고했다.

시한부 판정을 받고 구속집행정지 처분으로 병원에 입원한 도정우는 병실에서 괴한의 습격을 받아 충격을 안겼다. 괴한들은 백야재단의 실세인 오정환(김태우 분)이 보낸 이들로, 도정우는 공혜원(김설현 분)의 도움으로 현장을 탈주 할 수 있었다. 이후 공혜원은 의문투성이인 도정우를 데리고 경찰청으로 향하고 도정우 역시 순순히 동행했다. 그러나 경찰청에 들어선 도정우는 또 다시 도주를 시도했다. 사실 도정우가 공혜원을 얌전히 따라온 이유는 경찰청에 보관되어 있는 자신의 물건들을 찾아가기 위함이었던 것. 이후 도정우는 그의 소지품 중 하얀밤 마을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담긴 안경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후 도정우는 경찰청을 빠져나가려던 찰나 백야재단이 심어놓은 경찰청 소속 첩자로부터 피습을 당하고 말았다. 도정우는 때마침 나타난 공혜원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졌지만, 깊은 상처를 입고 힘겹게 도주해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과거 도정우가 하얀밤 마을에서 불법 인체실험을 당했던 생존자들을 찾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 이목을 끌었다. 공식적으로 남아있는 기록 중 생존자는 단 두 사람뿐이었다. 도정우는 이들을 찾았지만 이미 한 명은 재단의 추격을 피하던 중 사망했고, 또 다른 한 사람은 종적을 감춘 뒤였다. 이후 백야재단 오정환의 수하인 김민재(유하준 분)가 생존자 중 하나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과연 도정우가 제이미(이청아 분)처럼 뇌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이들을 찾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의도가 숨어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처럼 도정우가 백야재단을 피해 필사의 도주를 벌이는 중 여섯번째 연쇄 살인이 벌어져 충격을 안겼다. 특히 이지욱 기자 앞에 발신불명의 USB가 연이어 도착해 의문의 증폭시켰다. 첫 번째 USB 속 영상에는 남우천(이주원 분)이 손민호(최진호 분)의 저택에 화재를 지른 정황이 담겨 있었다. 이는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의 다섯번째 타깃이 사실 손민호가 아닌 남우천이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었다. 이어진 두 번째 USB에는 새로운 희생자의 영상이 담겨있었고 이는 앞서 벌어진 다섯 건의 예고 살인들처럼 자살로 위장된 동일 수법으로 보였다. 이에 도정우가 또 다른 연쇄 살인을 저지른 것인지 혹은 또 다른 변수가 발생한 것인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이 치솟았다.

한편 ‘낮과 밤’은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매주 월, 화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