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시작하는 호주명문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1학년 호주유학 유니센터 프로그램으로 2학년 편입 보장

입력 2021-01-30 09:00  

국내에서 시작하는 호주명문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1학년 호주유학 유니센터 프로그램으로 2학년 편입 보장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따라 호주 정부는 호주 국민 또는 호주 영주권자 및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호주 입국을 금지하고 있다. 현재 호주 이민성에서는 학생비자 신청과 심사가 재개되면서 호주가 언제쯤 국경을 열지는 미지수다. 이에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등 호주대학교 입학을 위해 호주 유학을 계획 중인 수험생과 이미 호주 유학을 결정하여 출국 예정 중이었던 많은 학생들이 계획을 미루거나 계획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2021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에게 국내에서 시작할 수 있는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은 유니센터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 TEP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교육기관으로서 명문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아 호주대학교로 편입이 보장되는 국제 교류 교육 프로그램 (TEP-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이다.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은 여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파운데이션 (Foundation, 대학교 입학 전 필요한 예비 학업과정)이 아닌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아 유니센터 학업 후 그대로 인정받아 학사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으로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경상 계열 최고의 명문 대학교인 “맥쿼리대학교” 와 호주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에 위치한 호텔경영학 최고의 명문 종합대학교인 “그리피스대학교”는 유니센터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관심을 자랑하는 호주대학교이다.

맥쿼리대학교는 호주 최고경영자과정 MBA 랭킹 1위의 명문 대학교로서 상경계열뿐 아니라 IT 분야 또한 높은 취업률과 연봉을 자랑하는 호주에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가 가장 잘 형성된 혁신적인 대학교로 널리 알려져 있고 2020년도 QS Ranking 세계대학교 랭킹 취업분야에서 당당히 호주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시드니 소재 대학교, 시드니대학교, UNSW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UTS 시드니 공과대학교 등과 겨루어 당당히 IT 졸업생 취업률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은 맥쿼리대학교를 통해 정식인가 받아 서울 강남에서 1학년 (8과목, 7개월) 학업 후 맥쿼리대학교 호주 본교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된다. 맥쿼리대학교 편입이 보장되는 학과는 회계학, 경영학, 마케팅, 신문방송 학과뿐 아니라 호주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IT 정보통신 학사 6개 전공으로도 2학년 편입 보장되며, 현재 약 12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다.

맥쿼리대학교의 정식 허가에 따라 여타 국제 교류 교육 프로그램과는 달리 파운데이션이 아닌 호주대학교 1학년 전공과정을 한국에서 미리 학업함으로써 보다 수월한 입학은 물론 1년 호주 유학비용의 약 60% 절감이 가능하여 호주 유학을 꿈꾸는 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리피스대학교는 유니센터를 통해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대학교 중 하나로서 ICMS 호텔대학교와 더불어 호텔경영학 분야로 학생들의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호주대학교로서, QS 세계대학교 랭킹 호텔경영학 분야에서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호주 내 1위 호텔경영 최고의 대학교로서 높은 취업률과 인지도를 자랑하는 종합 대학교이다.

유니센터는 그리피스대학교를 통해 인가받아 서울 강남에서 1학년 (8과목, 7개월) 학업 후 그리피스대학교 호주 본교 2학년로 편입이 보장되며,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학과는 호텔경영학, 회계학, 경제학, 국제 경영, 마케팅, 스포츠경영학 등이다.

그리피스대학교 및 맥쿼리대학교 유니센터 편입과정
▶ 유니센터 학업 (8과목, 7개월 학업)
▶ 호주대학교 2학년 편입 (8과목)
▶ 호주대학교 3학년 시작 (8과목)

이와 더불어, 맥쿼리대학교에서는 유니센터를 통해 본교로 편입하는 학생 전원에게 총 $20,000 (한화 1,6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본교 편입 시기와 맥쿼리대학교 장학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유니센터에 문의하여 신청할 수 있다.

호주대학교 학사 학위를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 비자를 발급받아 2년~3년간 호주 내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호주 기업에서 일하며 글로벌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고 나아가 영주권을 취득하여 호주에서 정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회계학을 졸업한 학생들은 호주 영주권 취득도 도전할 수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TNE 프로그램은 내년 3월, 5월 9월 학기에 입학이 가능하며, 호주대학교들의 정식 인가에 따라 강남에서 7개월 학업 후 호주대학교에 편입이 보장된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 교류 프로그램은 2월 6일(토) 입학설명회를 강남에서 개최하여, 참석자들에게는 수험생들을 위한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입학 및 편입과정 그리고 호주 내 취업과 더불어 호주 영주권 취득 기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편입생들, 호주 대학 부총장 및 관계자들의 인터뷰 영상과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6일(토)에 개최되는 호주유학 입학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나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