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상생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입력 2021-02-08 09:00  


 -타다 플러스, 상생마케팅으로 매출 안정

 타다가 자사의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타다 플러스'를 통해 지난해 모범 택시보다 30% 높은 운행수입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타다 플러스의 대당 월평균 수입은 345만원으로 각각 264만원과 269만원에 그친 모범택시와 중형택시 대비 28~30% 높았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이동수요가 줄어들면서 택시 가운데 모범택시가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모범택시는 대당 월평균 요금수입은 19년 4분기 430만원에서 20년 4분기 268만원으로 37.6%나 감소했다. 반면 타다 플러스는 2차 확산이 본격화된 9월을 제외하면 매월 평균 300만원 이상의 수입을 기록했다.
 
 지난 12월에는 VCNC가 개인택시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이용요금 50% 할인 캠페인을 펼친 덕에 모범택시(189만원) 대비 2배 이상의 수입(410만원)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캠페인 당시 타다 플러스 가운데 최대 운행수입 기록은 월 820만원에 달했다.
 
 회사는 타다 플러스가 견조한 매출을 유지한 것은 VCNC의 상생 마케팅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 서비스 질 증가에 따른 소비자만족도 상승 등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VCNC는 오는 3월까지 타다 플러스에 신규로 가입하는 개인택시 사업자에게 최대 150만원 상당의 모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입을 희망하는 개인택시 사업자들은 오는 15일에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타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타다 플러스는 배기량 2800㏄ 이상의 고급택시로 개인택시 경력 5년 이상이거나 모범택시 운행 사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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