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KT SK LG 인터넷·티비(TV) 설치 당일 현금지원

입력 2021-02-15 00:00   수정 2021-07-12 16:24



서울 용산구에 사는 이모씨는 사용하던 TV인터넷 상품의 약정기간이 최근 만료되면서 기가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으로 변경하기로 하고, 인터넷가입 시 현금과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곳 등을 검색해 사은품과 현금 혜택이 가장 많은 업체를 골라 가입했다. 하지만 다음달 요금 명세서에서 이용 요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것을 보고 사은품과 현금혜택만 보고 선택한 것을 후회했다.

최근 인터넷가입 시 매달 내는 이용요금을 간과한 채, 단순히 많은 사은품과 현금 혜택만 많이 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막상 가입하고 나서 이용요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는 경우를 알고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가입 시에는 꼭 매달 내는 이용 요금과 사은품 혜택을 함께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 인기를 얻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는 KT, LG, SK 등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가입 시 휴대폰 결합 및 가족할인 신청 여부에 따라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가입은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이냐에 따라 가격과 사은품이 많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믿을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전문 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의 통신 패턴에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과거에는 인터넷 신규가입 시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이 인기를 얻었지만,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 상한이 발생하며 사실상 최근에는 업체별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지급 금액 차이가 거의 없어졌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제 인터넷가입 현금지급 이벤트 시행 여부뿐만 아니라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 여부, 인터넷TV 설치 및 개통 속도와 품질, 친절한 서비스 등을 꼼꼼하게 따지기 시작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혜택은 기본이고 기타 여러 가지 세부 사항들을 비교하기 시작하게 된 것이다.

한편, 인터넷속도는 백메가, 오백메가 등의 초고속 인터넷과 기가 인터넷 등으로 나뉘는데 게임, 고화질 영상 및 스트리밍 시청, 인터넷강의 등을 주로 이용한다면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비용과 서비스 품질면에서 효율적이다. 또한 사용하던 인터넷 상품이 만료되었을 경우엔 재약정보다는 신규가입, 통신사 변경 설치가 더 많은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국내 대표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인터넷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과 빠른 개통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 승인을 받았으며, 공식 인증 대리점을 통해 빠른 인터넷가입 및 개통을 진행해온 곳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인터넷설치 대비 현금 사은품 무사고 경력을 보유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KT인터넷, SK인터넷, LG인터넷 등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서 고객들의 통신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만을 추천해주며, 공식 인증 대리점을 통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 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다. 최근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500메가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가입 시 경품고시제 기준 최대 금액인 46만 원까지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당일 지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당현함’은 사은품 지급 내역을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800개 이상의 인터넷설치 후기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높은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는 ‘당현함’의 오랜 인기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통신사별 TV인터넷가입 상품의 요금과 할인 혜택, 현금 사은품 금액은 네이버 카페 ‘당현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