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文 정권 심판 위해 '기호 2번' 오세훈 찍자"

입력 2021-03-25 15:11   수정 2021-03-25 15:13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25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유세차에 오라 "문재인 정권 심판 위해 기호 2번 오세훈 후보를 찍자"고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열린 국민의힘 합동 유세에 나서 "문재인 정권심판하고 정권 교체할 수 있다면 저 안철수 백번 천번 오세훈 후보를 외치겠다"며 이같이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유세에 나섰던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안철수 대표의 연설이 시작되자 유세차량에서 내려갔다.
"오세훈, 안철수와 함께 文 정권 심판할 사람"
안철수 대표는 "단일화 꼭 이뤄서 문재인 정권 교체하겠다는 약속 지키려고 이 자리에 섰다"며 "선거는 미래를 선택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그 이전에 먼저 심판하는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이번 선거 왜 하는 건가. 전임 시장 성범죄로 수백억원 혈세 낭비하며 치러지는 선거"라며 "자신들이 지은 죄 국민께 사죄드려도 시원치 않은 판이다. 심판해야 할 곳은 민주당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몰염치한 더불어민주당, 확실하게 심판해야 한다"며 "온 국민을 분노하게 하고 있는 'LH 사태' 더 정확히 말하면 신도시 사건의 문제는 자신들의 권력과 정보를 이용해 막대한 불로소득을 취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종인, 安 연설 시작하자 유세차량서 내려가
그는 또 "한국토지주택공사(LH)직원만 했겠는가 보고받은 고위공무원, 이 정권 권력자들이 가만있었겠는가 그러니 심판해야 한다"며 "서울시민들께서 이 문재인 정권 반드시 심판해주셔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했다.

안철수 대표는 "정부여당의 돈과 조직을 이기는 길은 단 하나, 정의와 미래를 향한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심판"이라며 "민주당을 심판하려면 기호 2번 오세훈 후보를 찍어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 교체할 수 있다면 저 안철수 백번 천번 오세훈 후보를 외치겠다"며 "안철수와 함께 문재인 정권심판하고 정권교체 교두보 놓을 사람 누군가. 오세훈 후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