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반반가스집 튀김옷에 제주도 유학 제안...문제점 개선될까?

입력 2021-05-26 21:22   수정 2021-05-26 21:24

'골목식당'(사진=SBS)

'골목식당' 백종원이 반반가스집 사장에게 제주도 돈가스 유학을 권했다.

26일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부천 카센터 골목’ 반반가스집 사장이 튀김옷 문제 때문에 난감해했다.

’임창정 찐팬‘으로 눈길을 끌었던 ‘반반가스집‘ 사장님은 하루 종일 듣던 임창정 노래도 듣지 않고, 돈가스 연습에만 집중하는 등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반반가스집을 찾은 백종원은 사장님이 연습한 돈가스 시식 중, 튀김 부분이 젖게 되는 문제점을 발견했고, 사장님 역시 이유를 모르겠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이에 백종원은 바로 제주도 돈가스 장인에게 SOS를 요청했다.

하지만 돈가스 장인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튀김옷이 젖는 문제를 여전히 잡지 못하자, 백종원은 “동종업계 사장님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조심스레 제주도 유학을 제안했다. 그러나 사장님은 선뜻 받아들이지 못하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한식 도시락 포기선언 후,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거듭난 '샌드위치집'에 백종원은 “다른 집에 없는 샌드위치를 만들어야 한다”며 특색있는 메뉴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에 ’열정 만수르‘ 사장님은 온 마트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샌드위치 재료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반찬으로 즐겨 먹는 진미채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백종원과 2MC를 당황시키기도 했다.

한편, 통 햄을 얇게 썰어주는 ’햄 슬라이서‘를 직접 준비해 ’샌드위치집‘을 방문한 백종원은 통 햄을 이용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자고 제안했다. 사장님은 백종원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심기일전해 메뉴 개발에 돌입했으나,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은 성에 차지 않는 듯 연신 고개를 갸웃거렸다.

이밖에 김성주는 촬영 중 '수제버거집'과 관련된 제보를 입수했다. 사장님이 손님들에게 종종 '반말 응대'를 한다는 것인데, 샌드위치집 사장님은 버거집 사장님을 두고, "손님으로 처음 갔을 때 자연스럽게 반말을 했다"고 말해 제보에 신빙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몇몇 증거 영상을 본 3MC는 사장님의 습관적인 반말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고, 숱한 '서비스직 알바'를 섭렵한 MC 금새록은 “인식하지 못하고 반말하시는 것 같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은 MC 금새록에게 '1:1 손님 응대 강의'를 제안했다.

수제버거집에 방문한 백종원은 지난주 탄생한 원시버거에 재료를 하나씩 추가해 시식하며 '베스트 조합' 찾기에 나섰다. 사장님이 준비한 4가지 버거에 케첩까지 발라 꼼꼼히 맛보던 백종원은 '뜻밖의 조합'에 "이거 대박이다"를 외쳤는데 이 조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골목식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