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 '동문 디 이스트'…"주거 공간의 본질에 충실"

입력 2021-09-01 15:23   수정 2021-09-01 15:24

동문건설은 지난달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동문 디 이스트’를 새로 선보였다. 2000년 아파트 브랜드 동문굿모닝힐을 출시한 지 21년 만이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에 맞춰 인테리어 스타일, 구조, 설계까지 통합적으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내놓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 브랜드는 이달 경기 파주 문산읍에서 분양하는 단지에 처음 적용된다. 디 이스트 출시에 맞춰 아파트 광고 모델로 영화배우 이제훈 씨를 선정했다.
디 이스트, 전국구 브랜드로 육성
디 이스트는 정관사 ‘디(the)’와 형용사에서 최상급을 나타내는 ‘이스트(est)’를 결합한 단어다. 고객이 무한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상의 주거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정남향의 집을 설계할 때는 동쪽으로 문을 내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했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BI(브랜드이미지)도 심벌마크와 레터 마크 등 두 가지 형태로 선보였다. 심벌마크는 견고하고 강직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정방형으로 설계했다. ‘주거 공간의 본질에 충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레터 마크는 직사각형으로 이스트를 강조했다. BI 색상은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네이비 컬러를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존에 쓰던 브랜드인 동문굿모닝힐은 계속 사용하는 동시에 새 브랜드를 신규 단지에 적용할 방침이다. 동문건설은 경기 파주와 고양을 중심으로 동문굿모닝힐 단지를 공급해 왔다. 최근 수주를 확대하고 있는 수도권 정비사업장에 새 브랜드를 사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디 이스트를 전국구 아파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했다.

새로 출시한 브랜드와 BI는 이달 파주 문산읍에서 분양하는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에 처음 적용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1503가구(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파주는 동문건설의 텃밭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곳이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파주 문산역 2차 디 이스트는 최상의 인테리어와 커뮤니티시설, 조경 설계로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것”이라며 “디 이스트 출시를 계기로 새 주거 문화를 이끄는 주택 전문 건설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문건설은 최근 회사 CI(기업이미지)도 동남쪽을 강조하는 이미지로 변경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장 살기 좋은 땅은 동남쪽에 있는 채광 좋은 필지라는 동문건설의 오랜 철학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새 광고 모델에 배우 이제훈
동문건설은 지난달 아파트 브랜드 광고 모델로 영화배우 이제훈 씨를 선정했다. 똑똑하고 깔끔한 이미지에 더해 작품마다 개성 있고 변화무쌍한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 동문건설의 기업 문화와 어울린다고 판단한 것이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대면 접촉에 제약이 생기면서 영상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부드러운 외모와 뛰어난 연기 실력을 갖춘 배우 이제훈 씨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제훈 씨는 2007년 영화 ‘밤은 그들만의 시간’으로 데뷔했다. 이후 ‘고지전’ ‘파수꾼’ 등에 출연하며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휩쓸었다. 영화 ‘건축학개론’ ‘파파로티’ ‘박열’, 드라마 ‘시그널’ ‘모범택시’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영화 제작사 하드컷이 만든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의 첫 오리지널 시리즈 ‘언프레임드’의 메가폰을 잡았다.

이제훈 씨는 지난달 중순 공중파 TV 광고를 시작으로 온라인, 옥외, 인쇄물 등 다양한 매체에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광고 영상에는 디 이스트 등 동문건설 브랜드 아파트의 상품 경쟁력과 분양 정보를 담는다. 또 소비자에게 무한한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최상의 주거공간을 제공한다는 동문건설의 철학도 전달할 예정이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