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멤버를 주인공으로…웹툰·웹소설 '세븐 페이츠:착호' 15일 첫 선

입력 2022-01-12 17:38   수정 2022-01-12 23:59


하이브가 방탄소년단(BTS),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 소속 아이돌 그룹 멤버를 내세운 웹소설·웹툰 시리즈(사진)를 오는 15일부터 네이버웹툰을 통해 선보인다.

BTS 멤버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 ‘세븐 페이츠:착호(7Fates:CHARKHO)’는 15일, 엔하이픈이 나오는 ‘다크문:달의 제단(Dark Moon)’은 16일, TXT를 소재로 한 ‘별을 쫓는 소년들’은 17일 공개한다.

세 편 모두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에 속하는 콘텐츠다. 오리지널 스토리는 하이브가 직접 기획, 개발한 고유의 스토리 지식재산권(IP)이다. 소설·웹툰 속 등장인물을 멤버가 직접 표현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팬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시리즈는 영어, 일본어 등 10개 언어로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하이브 관계자는 “스토리 속 캐릭터를 표현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통해 팬들이 아티스트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새로운 경험을 위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BTS 멤버를 모델로 한 ‘세븐 페이츠:착호’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삼되 조선시대에 호랑이를 잡는 부대였던 ‘착호갑사(捉虎甲士)’를 소재로 차용했다. 여기에 단군신화 속 곰과 호랑이 이야기와 한국 전통설화 중 호랑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BTS 멤버 7명은 각각 호랑이와 얽힌 운명을 지닌 ‘범 사냥꾼’으로 등장해 ‘착호’라는 팀을 결성해 위기를 헤쳐나간다. 지난 8일과 11일 ‘세븐 페이츠:착호’의 SNS 채널에 스토리 속 등장인물로 분한 BTS 멤버들의 콘셉트 사진과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다크문:달의 제단’은 학교를 배경으로 엔하이픈 멤버 7명이 뱀파이어로 등장한다. 기억이 봉인된 뱀파이어 소년들과 주인공 소녀의 이야기다. 판타지 장르 특성상 고대 마법왕국부터 현대 사립학교까지 배경을 폭넓게 설정한 게 특징이다. 이 작품의 SNS 채널을 통해 스토리 속 캐릭터로 변한 엔하이픈의 콘셉트 사진이 공개됐다.

TXT가 협업한 ‘별을 쫓는 소년들’은 멤버 다섯 명을 마법사로 바꾼다. 마법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들이 위기에 맞서 싸우는 게 줄거리다. 이야기 중 일부분이 지난해 4월 공개된 애니메이션 ‘끝날의 밤’과 팝업북 ‘마법의 숲’에서 소개된 바 있다. 웹툰과 웹소설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이야기까지 전체를 다룬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