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윤석열, 망자의 죽음 이용한 흑색선전 사과하라"

입력 2022-01-13 14:47   수정 2022-01-13 15:02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윤석열 후보가 직접, 망자의 죽음을 이용한 흑색선전에 대해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관련 녹취록을 처음 제보한 이병철 씨의 사인이 '대동맥 박리·파열'로 추정된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구두 소견이 나오면서다.

고용진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13일 "오늘 고인의 부검 결과가 나왔다"며 이렇게 밝혔다. 고 수석대변인은 "사인은 고혈압으로 인한 대동맥 박리 및 파열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주변 CCTV 조사 결과 외부인 출입 흔적은 없었다고 한다"며 "안타까운 고인의 사망원인이 이제 밝혀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국민의힘은 개인의 죽음과 유가족의 슬픔은 아랑곳하지 않는다"며 "오로지 정쟁에 도움이 된다면 흑색선전에 이용하는 것도 서슴지 않고 있다"고 했다.

"연쇄 간접 살인사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향해서도 "정치의 금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물불 안 가리고 이재명 대선후보에 흠집만 내면 된다는 국민의힘의 막가파식 질주는 그 의도가 불 보듯 뻔히 드러난다"며 "성공할 리도 만무하지만, 대안 정당으로서의 신뢰를 일시에 무너뜨리는 자충수일 뿐임을 경고한다"고 했다.

이어 "선거문화를 바꾸기 위해서라도 상식에 어긋나는 음모론, 조작설 같은 구태정치부터 청산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후보 또한 이런 자당의 행태를 바로잡기는커녕 방관하고 부추겼다"며 "국민을 책임지겠다는 대선후보라면 윤 후보가 나서서 이를 바로잡고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앞서 서울경찰청은 이씨 부검 관련 브리핑에서 "오늘 국과수에서 부검을 진행했고, 그 결과 사체 전반에서 특이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며 "이는 고령, 고혈압, 동맥경화 등 기저질환에 의해 발생 가능한 심장질환"이라고 밝혔다. 이어 "혈액, 조직, 약독물 검사 등 최종 부검 소견으로 명확한 사인을 규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