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색 다양해"…더 웨일즈, '야간작업실' 물들인 밴드 라이브

입력 2022-01-14 13:28   수정 2022-01-14 13:29


'슈퍼밴드2' 출신 밴드 더 웨일즈(The Whales)가 자신들만의 매력으로 '야간작업실'을 물들였다.

더 웨일즈는 지난 13일 방송된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에 출연해 신곡 '더 웨일즈', '디지털(Digital)', '픽스 유(Fix you)' 무대를 선보이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더 웨일즈 멤버들은 MBTI가 모두 I로 시작하는 공통점이 있었다. 조기훈은 "MBTI 검사를 해보진 않았다. 그런데 팬들이 내 MBTI는 'DRUM'이라고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양장세민은 "평소엔 내성적이지만 일할 때는 외향적이 된다. 교육된 'E'라고 생각한다"고 밝혔고, 정석훈은 자신과 양장세민, 김한겸이 굉장히 내성적이라고 밝혔다.

더 웨일즈는 지난 1일 첫 싱글 '더 웨일즈'를 발매했다. 김준서는 "결승을 준비할 때 초안으로 들고갔던 곡이다. 우리 팀명이 고래니까 고래의 당찬 포부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정석훈은 "작사는 다 모여서 처음부터 써봤는데 쉽지 않았다. 똑같은 말을 하더라도 표현하는 방식이 달랐다. 그래서 김한겸과 김준서가 주도해 작사하게 됐고, 전반적인 편곡은 합주하면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양장세민은 더 웨일즈가 추구하는 음악 방향에 대해 "고민도 많이 하고 이야기도 많이 했는데, 우리가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의 색이 다양했다. 김한겸은 하고 싶은 게 명확히 있어서 김한겸이 잘하는 걸 우리가 해도 즐겁다. 김한겸이 잘하는 걸 최대한 멋있게 만들어주는 게 우리의 방향성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한겸은 "너무 감사하다. 하지만 우리 팀의 색을 생각했을 때 너무 선 넘었다고 생각되는 건 끊고 잘 섞여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더 웨일즈는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지며 소통을 이어갔다. 멤버들은 취향, 주량, 각자의 패션 철학 등을 이야기했고, 적재가 직접 더 웨일즈 최고의 패셔니스타를 뽑는 등 호스트 적재와 남다른 케미를 보였다. 특히 정석훈은 8년 전 적재의 무대를 처음 봤던 때를 정확히 회상했고, 학창시절 우상을 직접 보는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적재도 더 웨일즈를 ‘적재 라인’으로 부르며 화답했다.

또한 더 웨일즈는 신곡 '더 웨일즈'와 '슈퍼밴드2'에서 선보인 '디지털', 그리고 콜드플레이의 '픽스 유'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더 웨일즈 만의 진한 감성과 밴드 라이브가 '야간 작업실'을 가득 채웠다.

더 웨일즈는 "최종적인 목표는 멤버들이 얼마나 성취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헤어지지 않을 정도로 행복하게 유지하는 게 우리의 최종 목표이지 않을까 싶다"고 목표를 전했다.

더 웨일즈는 리더 양장세민(베이스), 김준서(건반), 김한겸(보컬), 정석훈(기타), 조기훈(드럼)으로 구성된 5인조 밴드로 '슈퍼밴드2'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파이널 무대에서 TOP6에 올랐으며 쟁쟁한 팀들과 어깨를 나란히하며 짙은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 팬들과 꾸준히 소통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