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건강한 피부, 그 해답은 ‘결 케어’

입력 2022-02-04 09:30  

[박찬 기자] 직장인 여성 A 씨는 오늘도 출근하는 발걸음이 무겁다.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 연휴가 끝나고 나니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 분명 긴 휴가였지만 명절 내내 끊이지 않는 집안일과 가족들의 잔소리로 스트레스는 한층 더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는 그.

문제는 이러한 명절 스트레스가 체내 곳곳에 표출됐다는 것이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평소와 다른 불규칙한 생활이 뒤섞이며 피부 밸런스가 망가졌는데, 일상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 되었음에도 컨디션을 되찾지 못해 적지 않게 고민하고 있는 실정이다.

맑고 건강한 피부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선 어떤 단계를 거쳐나가야 할까.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피부의 ‘결’을 한껏 살려야 한다고 주장한다. 모난 곳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원한다면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단계까지 정확한 루틴을 갖춘 뒤 더욱 세심하게 공들여야 할 것.

PART 1. 클렌징


가지런한 피부결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여태껏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 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겉에 오돌토돌하게 난 피지 및 블랙헤드&화이트헤드는 피부를 더 안 좋아 보이게 하는 주범이기 때문. 순한 약산성 제품을 사용해 자극 없는 클렌징을 물론 각질 제거까지 한 번에 이루어야 할 것.

이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은 클렌징 워터, 오일, 밀크 등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활용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데일리 케어템을 찾아보는 것. 같은 성분이더라도 어떤 제품이느냐에 따라 본인의 피부에 깊숙이 파고드는지, 얇게 파고드는지 달라지기 때문에 꽤나 중요한 문제다.

이에 덧붙여서,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꾸고 싶다면 체계적이고 꼼꼼한 세안이 필수적이다. 가장 먼저 립 앤 아이 리무버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을 지워낸 뒤, 클렌징 워터로 얼굴의 먼지와 메이크업을 닦아주자. 이후 마지막엔 클렌징폼을 활용하면 피지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인디 리 브라이트닝 클렌저 비타민 C, 항산화제 등이 함유돼 피부의 자연스러운 윤기와 투명함을 지켜주는 클렌저 제품. 시그니처 믹스 베리 블렌드가 함유된 젤 포뮬러의 브라이트닝 클렌저는 가벼운 거품만으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 내준다.

PART 2. 진정 케어


클렌징을 마쳤다면 그다음은 피부 진정 케어 단계다. 세안 직후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을 빼앗기기 전 스킨케어에 돌입할 것. 민감해진 피부가 수분과 생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이때 토너를 화장 솜에 적셔 피부 위에 잠시 올려 두었다가 닦아내면 수분 충전과 진정 효과를 한꺼번에 이룰 수 있다.

보습 제품을 겹겹이 레이어링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클렌징 이후에는 비타민이 듬뿍 든 세럼이나 크림을 발라주면 피부결이 한층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좋은 피부결의 완성 조건은 탄탄한 기초 보습이기 때문. 토너와 에센스, 크림까지 다단계로 수분을 보충하며 천천히 흡수시킬 것.

트러블이 있는 피부라면,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신속한 진압해 줄 트러블 케어 제품도 눈여겨볼 것. 국소 부위를 집중 케어해주는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성 피부 고민을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좋다. 피부 전체에 번지기 전에 싹을 잘라놓을 수 있는 해결책.


랑콤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 밀키 크림 프랑스 와일드 비치 버드의 생명력과 비타민 C 유도체 성분이 함유된 브라이트닝 크림. 모공 케어와 수분 충전에 효과적이다. 부드러운 피부결 및 맑은 피부 톤을 선사하는 제품.

PART 3. 마스크 케어


보드라운 피부에 욕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마스크팩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뷰티 케어템. 사실 메이크업 테크닉만으로 매끄러운 ‘겉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시대지만, 속부터 수분으로 다져진 ‘좋은 피부’를 갖고 싶다면 마스크팩을 활용해볼 것.

마스크팩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보다도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타 기초 제품군들과 성분 자체는 큰 차이가 없지만,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닦아내거나 물로 씻어내는 마스크팩은 세럼이나 크림에 비해 제형이나 보존 방법에 대한 제약이 덜하며, 고농도의 유효성분을 담을 수 있기 때문.

물론 유효 성분이 농축된 만큼, 피부에 오래 남아 있을 경우 자극을 주거나 상태에 따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제품의 정해진 사용 시간과 방법 등을 유심히 읽어본 뒤 활용해야 한다. 이에 덧붙여서, 마스크팩을 하기 전에는 꼭 피부를 정돈한 뒤에 사용해줄 것. 함유된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필킨 블룸 셀 브라이트닝 마스크 캘러스배양추출물과 홍삼 영양으로 피부 탄력 및 생기를 되찾아주는 워시오프팩. 미백과 주름 개선에 특히 기능적이며 맑고 환한 피부 에너지를 선사한다. 지치거나 피곤해 보이는 피부에 활력이 필요할 때, 혹은 중요한 날을 앞두고 토탈 스킨 케어가 필요할 때 주목할 제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