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헤어스타일 이름은?" 모르면 30대라는데… [Geeks' Breifing]

입력 2022-10-07 20:11   수정 2022-10-07 20:23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가입자 수 '카톡'과 맞먹는 K에듀테크 플랫폼
에듀테크 스타트업 매스프레소가 내놓은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의 가입자 수가 70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톡 가입자와 맞먹는 규모다

2016년 출시된 콴다는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AI가 판독해 풀이를 제공한다. 지난 7월엔 오답노트, 커뮤니티, 스터디 그룹 등의 기능을 담아 학습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 플랫폼으로 변화했다.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과 같이 교육열이 높은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도 인기라는 설명이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데이터에이아이에 따르면 콴다는 지난해 9~11월 동남아 전 지역 에듀테크 앱 차트에서 구글 클래스룸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운동맘' 커뮤니티 생겼다... 히로인스 출시
국내 유일의 운동맘 커뮤니티 '히로인스'가 7일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히로인스의 목표는 ‘모든 엄마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한국 여성들의 수명은 점점 늘어나지만, 건강 상태는 오히려 악화하고 있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8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고, 고객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으로는 커뮤니티를 넘어 엄마들이 운동 습관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이다경제, 프리미엄 소액 부동산 투자 강의 출시
경제·금융 전문 플랫폼 사이다경제가 프리미엄 소액 부동산 투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3일부터 프리미엄 소액 부동산 투자 강의 '부투캠프'를 개강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김부투TV'의 김수영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부투캠프는 '현시점에 써먹을 수 있는 실전 투자법'이란 주제로 5주간 운영된다.

디셈버앤컴퍼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AI 일임 투자 서비스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2개 정부부처와 함께 각 산업별로 혁신성과 기술성을 갖춰 미래 성장성이 높은 혁신기업 1000개를 발굴해 지원하는 정책사업이다.

회사가 운영하는 핀트는 지난 2019년 4월 국내 최초 AI 비대면 투자일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파크랩, 20기 액셀러레이팅 참가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20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회사를 내달 11일까지 모집한다. 평균 1억원의 초기 투자금 제공할 예정이다. 2012년 출범한 스파크랩은 4개월간의 배치 프로그램을 연 2회씩 진행하고 있다. 19기까지 총 300여 개 스타트업을 발굴한 바 있다.


"장원영 헤어스타일 이름은?" 모르면 30대라는데...
마케팅 플랫폼 위픽코퍼레이션이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를 선보였다. 2022년 최신 유행 트렌드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문제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meme), 미디어 콘텐츠, 유행어 등에 초점을 맞췄다.

테스트는 총 10개의 객관식 문제로 구성됐다. 질문은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헤어스타일 이름으로 알맞은 것은?’, ‘다음 중 댓글로 유명해지지 않은 사람은?’ '맑은 눈의 광인을 뜻하는 쿵야 캐릭터는?' 등이 있다. 문제를 맞힌 개수에 따라 총 5개의 연령대(10대~50대)에 해당하는 결과를 볼 수 있다. 현재까지 4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거 못 파는 물건 아니에요?" 당근마켓, 거래금지 품목 알림 기능 출시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거래 금지 품목에 대한 알림을 사전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의료기기, 헌혈증, 콘택트렌즈,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 등 판매 금지 품목 게시글을 작성하면 실시간 알림 팝업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안전하고 건강한 중고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050 여성 패션 겨냥한 퀸잇, 배우 김희선과 브랜드 캠페인 진행
중년 여성 패션 앱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가 배우 김희선과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영상은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인기 상품을 1만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와 명품 가방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퀸잇 앱은 2020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해시드, 블록체인 인재 양성소 커뮤니티 캠프 3기 활동 시작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프로토콜 캠프' 3기 활동을 시작한다. 내년 1월 6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개발자 8명, 기획자 4명, 디자이너 4명 등 14명 참가자가 활동한다. 숙식을 제공하며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탈중앙화조직(DAO)와 관련된 프로젝트 수행할 계획이다. 또 코딩 교육, 멘토링, 파트너사 견학, 네트워킹 파티 등도 진행한다.

웹케시그룹-BC카드, 스타트업 신결제 서비스 지원한다
웹케시그룹와 비씨카드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을 지원하는 디지털 경영관리 솔루션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양측은 소규모 법인 특화 신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기반 경영 관리 솔루션을 고도화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