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힐스테이트 현대첨단기업도시'에 국제골프아카데미 생긴다

입력 2022-11-08 16:08   수정 2022-11-08 16:28


충남 태안에 지을 아파트 '힐스테이트 현대첨단기업도시'에 국제골프아카데미가 입주한다.

개발업체 가이아는 박세리 선수의 부친인 박준철 더알바트로스국제골프스쿨 회장(아래 사진)이 '힐스테이트 현대첨단기업도시' 내 국제골프아카데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고 15층 9개 동 848가구(전용 84~105㎡)와 근린생활시설 교육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1997년 IMF(국제통화기금) 시기 박세리 선수의 LPGA 우승과 US오픈 우승을 시작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고진영 임성재 등이 세계 랭킹에 이름을 올리는 등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하지만 아직 뚜렷한 교육 여건이 마련되지 못했다는 평가다.

박 회장은 "어렵게 시작된 한국 골프의 위상과 명성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골프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국제골프아카데미 설립을 결심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국제골프아카데미가 자리할 현대첨단기업도시는 정주영 현대건설 선대 회장이 직접 추진했던 서산 간척지를 미래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계획인구 약 1만7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거단지를 비롯해 첨단 복합단지·상업업무단지·국제비즈니스단지·골프 코스·콘도 &스파리조트·아카데미타운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국제골프아카데미 입지로 적격이라는 평가다.


국제골프아카데미는 프로골퍼의 양성을 위한 골프전문 교육을 비롯해 트레이닝과 외국어 교육 등의 커리큘럼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의 대규모 골프 코스와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국제골프아카데미 바로 앞에는 로얄링스CC가 있다. 솔라고CC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가까워 도심 속 힐링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골프아카데미는 인근에 초·중·고가 들어선다. 현대첨단기업도시 내 초·중 및 국제학교 설립도 추진 중인 만큼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수도권에서 이동하는 국제골프아카데미 교육생을 위한 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서해안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양재IC·서서울 톨게이트·인천 송도IC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1시간대면 도달할 수 있다. 태안-보령 연결도로도 지난해 개통된 데 이어 국내 최장길이의 보령-태안을 잇는 6.9km 해저터널도 완공됐다. 추가로 화성 송산-충남 홍성 구간(90㎞)을 잇는 서해안 복선전철이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울역-여의도-화성 송산을 잇는 신안산선이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모든 교통망 확충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오가기 편해진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