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선수 유니폼 경매 사이트 '매치원셔츠'에 투자

입력 2023-04-14 15:44   수정 2023-04-14 15:45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는 프리미어리그(PL) 선수 유니폼 경매 사이트 '매치원셔츠(MatchWorneShirt)'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칠리즈는 매치원셔츠의 지분 20%를 확보하게 됐다.

매치원셔츠는 매치원셔츠닷컴이라는 자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유니폼이나 기념품을 인증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280여 개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칠리즈는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매치원셔츠닷컴에서 판매하는 실물 상품에 블록체인 인증 기술을 적용하는 방식을 도입, 스포츠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웹3 생태계 구축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매치원셔츠 상품에 대체불가토큰(NFC) 칩을 장착 후 NFT화 시켜 칠리즈 체인에서 해당 상품의 진위를 증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NFT를 인증한 사용자들은 경기 및 선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경기 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칠리즈의 '소시오스닷컴' 팬 토큰 보유자들은 매치원셔츠에 접속해 경기 중 실시간으로 소장품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칠리즈는 180만 명의 소시오스닷컴 유저를 기반으로 시너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양사의 유저들이 실물과 디지털 세계 간의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한층 확장된 스포츠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통합된 기술 환경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양사는 스포츠라는 공통의 매개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팬덤이 다양하게 확장될 수 있다는 비전을 공유했다"며 "칠리즈가 보유한 웹3 인프라와 매치원셔츠의 실물 상품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스포츠 팬들을 위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즈멘 존더베이크(Tijmen Zonderwijk) 매치원셔츠 CEO는 "매치원셔츠는 특별한 스포츠 아이템과 경험을 전 세계 회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컬렉터들의 네트워크가 확장되는 시점에서, 칠리즈가 가진 블록체인 역량을 통해 실물과 디지털 세계의 연결 가능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칠리즈는 오는 5월 10일(한국시간) 자체 메인넷인 '칠리즈 2.0' 출시를 확정했다. 기존 사이드체인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보장하고 칠리즈 최초의 스테이킹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