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건강기능식품 시장 본격 진출…내달 신제품 선보인다

입력 2023-08-31 15:04   수정 2023-08-31 15:05

사이테크 선도기업 그래디언트(대표 이기형)는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씨티씨바이오(대표 이민구)와 프로바이오틱스 공동 연구 및 생산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씨티씨바이오는 IFF(International Flavors and Fragrances) 헬스 사업부의 한국법인인 다니스코 뉴트리션앤드바이오사이언스 코리아의 국내 유일한 공인 파트너로, IFF 헬스로부터 유산균 생산 안정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생산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래디언트는 세계3대 유산균 제조업체 다니스코 뉴트리션앤드바이오사이언스 코리아와 프리미엄 유산균주인 하와유 원료 사용을 위한 상표권 사용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양사의 사업 협력에 기여하고, 씨티씨바이오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개발 전문성과 생산 인프라를 활용해 그래디언트의 제품 연구 및 생산을 지원한다.

그래디언트는 지난 2017년부터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 영역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며,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선정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를 내달 선보일 예정이다.

주정애 그래디언트 전략기획WG 그룹장은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검증된 원료를 사용하고 제조부터 배송, 섭취에 이르기까지 프로바이오틱스가 최대한 살아있는 상태로 소화기관 곳곳에 도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디언트는 지난해 4월 이커머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한 후 인터파크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범한 기업이다. 1996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 27년간 국내 B2CㆍB2B 온라인 유통의 성장과 함께 해왔다. 2017년부터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온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 영역에서 본격적으로 사업 성과를 만들고, 에너지ㆍIT 분야의 새로운 사업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핵심 계열사로는 B2B 산업자재 유통 및 MRO 구매대행 서비스 기업 아이마켓코리아, 국내 TOP-TIER 의약품 유통 기업 안연케어, 오가노이드 기반 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효능평가 플랫폼 전문 기업 그래디언트바이오컨버전스 , 저분자 표적항암 신약 연구개발 기업 테라펙스 등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