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다"…전종서가 칭찬하는 연인 이충현 감독의 연출력

입력 2023-10-06 13:46   수정 2023-10-06 13:46



영화계 대표 커플 배우 전종서, 이충현 감독이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충현 감독은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발레리나' 오픈토크에서 "전종서 배우가 잘 해내리라는 믿음이 있었지만, 정말 잘했다"며 "(전종서는) 액션에서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얼굴이 있는데, 그걸 완벽하게 소화하는 걸 보고, 가까운 사람이 있지만 정말 대단하구나 존경심도 느꼈다"고 말했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 분)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 분)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 분)을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이다. 데뷔작 영화 '콜'로 새롭고 감각적인 연출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끌어낸 이충현 감독의 신작이다.

이충현 감독과 전종서는 '콜'에서 연출자와 배우로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스타일리시한 연출력과 배우 못지않은 외모로 명성을 얻었던 이충현 감독과 독보적인 연기력을 갖춘 청춘스타라는 평을 받았던 전종서는 열애설이 불거진 후 당당하게 연애 사실을 인정하면서 더욱 주목받았고, 전종서는 이후 이충현 감독의 단편 '몸값'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몸값'에 이어 '발레리나'까지 연이어 함께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전종서는 이충현 감독에 대해 "작가적인 성향이 강한 분인 거 같다"며 "저도 많은 시나리오를 읽은 건 아니지만, 좋은 시나리오는 금방 읽고, 뒤가 궁금한 그런 건데 단편인 '몸값'이 시나리오는 못 봤지만 '콜'도, '발레리나'도 그렇고 둘 다 너무 재밌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 보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아주 큰 감독님"이라고 칭찬했다.

또한 "연출적으로는 기존에 존재한 좋은 작품들을 보여준 다른 감독님과 다르게 이충현 감독의 '영'한 에너지가 있는 거 같다"며 "'미쳤다' 싶고, 이 사람의 영화적인 특징을 제가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전종서는 '발레리나'에서 옥주 역을 맡아 파격적인 액션 연기에 도전한다. 옥주는 경호원 출신으로 죽음에 가까이 살아가다 동창인 민희를 만나 처음으로 삶의 즐거움과 기쁨을 알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복수를 부탁하는 편지를 남긴 채 죽음을 선택한 민희를 발견하게 되고 민희를 죽게 만든 최 프로를 지옥 끝까지 쫓는다.

전종서는 뭐 하나 눈치 안 보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마음껏 했다. 거침없는 영화다. 그 작품을 거침없이 봐주셨으면 한다. 나의 소중한 무언가를 잃었을 때, 누군가를 끝까지 쫓는 과정을 환상적으로 풀어낸 설탕 같은 작품이라는 생각도 든다. 그런 재미와 감동을 느껴주셨으면 한다.

전종서는 후퇴 없이 이어지는 스피디한 액션으로 쾌감을 전하는 것은 물론 슬픔으로 가득 찬 옥주의 분노를 절제된 감정 연기로 그려낼 예정이다.

한편 '발레리나'는 이날 오후 4시 공개된다.

부산=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