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CEO] 반려견 웨어러블디바이스 앱서비스 ‘반디피트’ 운영하는 ‘반달컴퍼니’

입력 2023-11-29 19:58   수정 2023-11-29 19:5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반달컴퍼니는 반려견 웨어러블디바이스 앱서비스 ‘반디피트’ 운영하는 기업이다. 원영오 대표(41)는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최근 MBA를 마치고 반달컴퍼니에 합류했다.

반달컴퍼니는 평소 집에서 반려견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웨어러블디바이스 ‘반디피트’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회사 이름인 ‘반달’은 사람과 동물의 조화를 상징하는 반달곰을 잊지 않겠다는 마음과 반려동물과 함께 달콤한 인생을 살자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현재 창업자인 공동대표와 수의사를 포함해 5명의 핵심멤버로 구성돼 있으며 멤버들과 함께 사는 반려동물은 모두 14마리에 달하는 대가족입니다.”

반디피트는 한마디로 강아지를 위한 스마트밴드다. 산책이나 휴식할 때 착용하면 심박수, 체온, 활동량을 기록하여 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를 분석해 반려견의 건강 상태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골든타임 AI’ 기능이 있다.



반디피트는 산책 기록과 양육 수첩 기능도 있어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모든 일상을 기록하면서 반려견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동안 반려견 웨어러블이나 여타 IT 기기는 분실 방지와 집에 혼자 있을 때의 활동 감지에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반디피트는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중요지표인 체온과 심박수를 수집하는 헬스케어 제품입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정한 의미의 ‘건강관리(헬스케어)’를 가능케 합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통해 더 정확한 건강판별과 정교한 인공지능 알림을 제공합니다.”

반달컴퍼니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물병원과 PoC(개념검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수의사가 추천하는 제품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원 대표는 “건강체크가 가장 필요한 노령견, 질병견을 비롯해 동물보호소에서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보호견들에게 제품을 먼저 공급하기 위해 기부와 바우처 등의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반달컴퍼니는 현재 시드라운드 투자를 유치 중이다. 원 대표는 “지금이 촉망받는 펫헬스케어 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기업을 운영하며 원 대표는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반려견의 도움이 컸다”고 말했다. “프로토타입을 직접 착용하고 모델이 되기도 하고, 연구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도 함께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반려견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또 더 깊게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노력의 결실에 대해 공감해주고 응원해주는 다른 반려견 양육자들의 피드백이 그동안의 고생을 싹 씻어내 줍니다. 창업하지 않았다면 모두 알 수 없었던 경험과 시간입니다.”

반달컴퍼니는 원 대표 외에 데이터분석과 제품 자문을 맡은 현직 수의사, 앱과 서버 개발을 맡은 풀스택 개발자, 미국 PoC와 국내 협업 파트, 서비스운영 담당자 2명 등 총 5명이 함께 하고 있다.

반달컴퍼니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사업에 선정됐다.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사업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분석 △기업별 맞춤형 전략보고서 제작 및 컨설팅 △글로벌 소개자료 준비 등을 지원하는 국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외법인 설립, 판로 개척, 비즈 매칭 등 해외 현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말 그대로 사업의 부스트를 위한 지원이 이어졌습니다. 전략 수립을 위한 시장조사, 투자유치를 위한 IR 코칭 및 데모데이,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미국 법인 설립 자문 등을 지원받았으며 이를 통해 현재 미국 진출과 시드라운드 투자유치에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원 대표는 “반려동물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그리고 가장 많은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웨어러블로 시작해, 홈 CCTV, 전자차트 등을 통합해 나가면서 데이터 품질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사람과 다르지 않은 수준의 헬스케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차적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제품을 런칭하고 100개 이상 기부할 계획입니다.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서든 반려동물 양육가정에는 건강하게 함께 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과 추억을 선물하고, 전문의료진에는 신뢰할 수 있는 진단파트너로서 정부에는 동물복지 분야를 돕는 오피니언리더로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설립일 : 2017년 5월
주요사업 : 반려견 웨어러블디바이스 판매 및 앱서비스 ‘반디피트’ 운영
성과 :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은상 수상,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최우수상 수상 등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