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부모 폰 자녀에게 물려주면 배터리 무료교체"

입력 2024-01-16 09:26   수정 2024-01-16 09:52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부모가 이용하지 않는 중고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무료 교체해 자녀에게 새 폰처럼 물려줄 수 있는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16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은 LG유플러스에서 신규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구매·개통한 부모가 이용하지 않는 중고폰을 만 14세 미만 자녀 명의로 개통한 후 삼성전자 아동계정을 생성하면 배터리 교체 쿠폰을 제공받는 서비스다.

부모와 자녀 명의의 가족결합 여부가 확인되면 자녀는 쿠폰으로 중고폰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새 폰처럼 이용할 수 있다. 부모에게는 게임 아이템이나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을 구매 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프트카드가 증정된다.

배터리 교체 쿠폰은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기준 기기당 1회에 한하여 제공되며 전국에 구축된 삼성전자 애프터서비스(A/S) 센터 173곳에서 6개월 내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타 통신사 이용자도 LG유플러스로 번호이동 시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프리미엄폰 1대당 중고폰 1대를 물려줄 수 있다. 중고폰 대상 모델은 갤럭시S21~23시리즈와 갤럭시Z플립·폴드3~4다. 신규 구매한 폰 직전에 이용하고 있지 않던 중고폰도 해당된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스마트폰 교체 주기가 단축되는 추세를 반영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스마트폰 구매 비용을 절감하고 자녀는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을 새 폰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규 갤럭시 프리미엄폰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 담당은 "국내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 주기가 단축되며 회수되지 않는 폐휴대폰이 지속 증가하는 상황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을 재활용한다는 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으로도 기여할 수 있다"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필요를 반영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