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협업해 포뮬러 E 소통 강화

입력 2024-02-05 10:28  


 -'아이온 모노' 콘셉트로 혁신 기술력 홍보
 -젊은 MZ 세대와 소통 강화 노력

 한국타이어가 포뮬러 E의 2023년 시즌에 이어 올해 시즌에도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의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 및 MZ세대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모노마스'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노마스는 화상 탐사로봇을 모티브로 탄생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에서 한국타이어는 모노마스에 '아이온 연구원'이라는 역할을 부여해 '아이온 모노(iON X MONO)'로 재탄생시키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이렇게 탄생한 독특한 캐릭터를 활용해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 포뮬러 E 등을 주제로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한다.

 이를 통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력과 함께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온 모노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티저 포스터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12일까지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영화 관람권을 선물한다.

 한편,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지난 2023년 진행한 포뮬러 E 시즌 9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피트 스톱 스태프로서의 경험, 아이온 타이어의 기술력 연구 개발, 'E-빌리지' 체험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1월 수입 승용차, 1만3,000여대로 큰 폭 감소
▶ 르노코리아, 설 맞춰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지급
▶ [하이빔]자동차, 꿈의 1억대 넘을 수 있을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