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발의 아이유, 이렇게 힙해도 돼?

입력 2024-02-14 09:28   수정 2024-02-14 09:29


금발의 아이유(IU)가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14일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더블 타이틀곡인 '쇼퍼(Shopper)'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티저는 어두운 밤, 마트를 배경으로 "어떤 가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가게는 평범한 가게가 아니었죠. 그곳은 특별한 가게였고, 그보다 더 특별한 물건들이 넘쳐났어요"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했다.

아이유는 깜깜한 매장에서 망원경을 들고 카메라를 향해 바라보는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갑자기 전등이 켜지며 미지의 공간으로 배경이 전환됐다. 아이유와 한 남자가 등장했고, 여러 장면이 빠르게 지나가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영상 말미 공간이 다시 마트 매장으로 바뀌었고, 아이유 앞에 깨진 사탕이 등장해 주우려던 찰나, 'SHOPPER'라는 문구가 새겨진 큰 사탕으로 변했다. 아이유는 선글라스를 얼굴 반쯤 내려쓴 채, 바뀐 사탕을 한 손에 들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며 스토리가 끝났다.

이후 "이 샵은 문 닫지 않아 늘, 영원히"라는 파트가 짧게 나와 본 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아이유의 미니앨범 더블 타이틀곡인 '쇼퍼'는 강렬한 사운드의 일렉트로 팝 록 트랙이다. 시원한 기타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트랜지션들이 쉴 새 없이 귀를 자극한다. 후렴구의 끊임없는 고음에서 아이유만이 가능할 법한 역량을 보여줄 곡이다.

이번 뮤직비디오 연출은 지난해 발표한 곡 '디어 인새니티(Dear Insanity...)'로 '빌보드 200'에 진입한 DPR의 아티스트이자, 뮤비 디렉터인 디피알 이안(DPR IAN)이 메가폰을 잡았다. 연출부터 편집, 후반 작업 등 모두 DPR의 내부 작업으로 완성됐다. 여기에 직접 출연까지 이어졌는데, 티저 속 등장한 남자가 바로 디피알 이안이다. 디피알 이안은 태양, 로꼬, 송민호 등 다수의 가수들과 협업했으며, 고퀄리티 영상미와 연출로 업계에서 정평 난 인물로, 아이유와 그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이목이 쏠린다.

이처럼 아이유는 공개되는 사전 프로모션마다 각 분야 최고의 인물들이 합류했다는 소식은 물론, 이전과 다른 파격 비주얼과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꽉 찬 콘텐츠로 이목을 끌고있다.

아이유의 미니 6집 '더 위닝'은 오는 20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